챔피언스리그 경기 결과 - 빅토르 웸바냐마
NO.1: 챔피언스리그 경기 결과
[앵커]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회원국 정상들이 북한과 러시아의 군사 협력 강화에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승리하면 북한과 중국 등을 대담하게 만들 것이라면서 추가 지원책도 공개했습니다.
워싱턴 김지숙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나토 회원국 정상들이 공동성명을 내고 유엔 안보리 결의를 위반한 북한의 포탄과 탄도 미사일 수출을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나토 정상들은 북한과 러시아의 관계 심화에 큰 우려를 갖고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러시아가 승리하게 둘 순 없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러시아가 승리하면 푸틴 대통령뿐만 아니라 북한과 중국,
챔피언스리그 경기 결과이란 등 다른 권위주의 지도자들을 대담하게 만들 것이라는 겁니다.
[옌스 스톨텐베르그/나토 사무총장 : "우크라이나에 대한 러시아의 침략을 가능하게 하는 데 있어 이란과 북한 뿐 아니라 중국이 중요한 조력자입니다."]
나토는 이와 관련해 서방의 F-16 전투기 우크라이나 이전이 이미 시작됐다고 밝혔습니다.
나토는 일단 올 여름부터 우크라이나에 60대의 F-16 전투기를 배치합니다.
[안토니 블링컨/미 국무장관 : "이 전투기들은 올 여름 우크라이나 하늘을 날아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의 공격에 맞서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또,내년에 최소 400억 유로의 기본 자금을 우크라이나에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가 무기와 군수품,차량 생산을 크게 늘리고 있다며 나토 회원국들이 여기에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조 바이든/미국 대통령 : "러시아는 중국,
챔피언스리그 경기 결과북한,이란의 도움을 받아 군수품 생산을 늘리고 있습니다.저는 동맹이 뒤처지는 것을 용납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 미국은 2026년부터 독일에 장거리 미사일을 배치하기로 하는 등 유럽에 대한 방어 의지도 분명히 했습니다.
워싱턴에서 KBS 뉴스 김지숙입니다.
촬영기자:박준석/영상편집:한미희/자료조사:김나영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챔피언스리그 경기 결과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