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정우영 야구선수
NO.2: 야구선수 정우영 키
"지역 주도 균형 발전 방안 모색"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18일 경남 창원시 경남연구원에서 부산연구원,정우영 야구선수울산연구원,정우영 야구선수경남연구원과 함께 제2회 지역균형발전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은 부산·울산·경남 권역을 대상으로 '초광역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정부는 지난해 7월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을 시행하고,정우영 야구선수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를 출범했다.이에 LH는 13개 광역시·도 연구기관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지역균형발전포럼을 운영하고 있다.
포럼에서는 연구기관별 주제 발표와 종합토론이 진행된다.김종성 경남연구원 연구위원이 '지역의 위기와 부·울·경 초광역 협력의 필요성'을,정우영 야구선수이정석 부산연구원 책임연구위원은 '부산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수립과 초광역 협력 방안'을,정우영 야구선수배경완 울산연구원 전문위원은‘부·울·경 초광역 협력을 위한 과제'를 주제로 발제한다.
LH는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연내 권역별 포럼을 추진해 지역맞춤형 균형발전 전략 논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김연중 LH토지주택연구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포럼은 지역 연구기관이 모여 지역 주도 균형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포럼을 통해 제시되는 의견 등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지역 주도 균형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