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필더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연내 세부 계획·건축 등 인허가 마무리 예정
내년 1분기 약 33만 제곱미터 규모 1단계 부지 착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국내 기업이 축구장 120개 규모의 대형 첨단산업단지 건립을 미국 텍사스주에서 추진해 주목된다.최근 이 개발 계획은 텍사스주 테일러시 시의회에서 승인을 받아 법적 기반도 갖췄다.
13일 기업 간 거래(B2B) 및 산업 자재 유통업체 아이마켓코리아(122900)는 미국법인 아이마켓아메리카의 테일러시 첨단산업단지 조성 종합개발계획이 미국 텍사스주 테일러 시의회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아이마켓코리아·아이마켓아메리카·테일러시의 협력으로 조성되는 첨단산업단지 '그래디언트 테크놀로지 파크'는 미국 텍사스주 진출을 희망하는 반도체,미드필더 월드컵전기차,이차전지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대규모 기술 산업단지다.
해당 산업단지는 약 86만 제곱미터(약 26만 평) 규모로 축구장 120개 규모다.축구장 1개의 면적은 일반적으로 7140제곱미터(약 2160평)다.
회사는 세부 개발 계획,미드필더 월드컵건축 인허가 등 남아있는 인허가를 연내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이어 내년 1분기부터 1단계 사업으로 약 33만 제곱미터(약 10만 평) 규모의 부지 착공에 돌입할 예정이다.
앞서 아이마켓코리아는 삼성전자 테일러시 신공장 건설에 따른 고객사 및 협력사의 물류센터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지난 2022년 12월 약 17만 평(약 5만 평) 규모의 부지를 1차 매입했다.
이후 지난해 6월 미국 텍사스주 진출 기업 수요가 증가하면서 산업 클러스터 조성 목적으로 약 69만 제곱미터(약 21만 평) 규모의 부지를 추가 매입했다.
이후 입주 희망 기업들을 대상으로 산업단지 추진 현황과 개발 진행 일정 등을 공유해 왔으며 전체 약 86만 제곱미터(약 26만 평) 부지 중 약 33만 제곱미터(약 10만 평) 부지를 1단계 착공하기로 했다.
이번 승인 심사 과정에서 테일러시 의회는 테일러시의 중장기 도시개발계획과의 상충성,미드필더 월드컵지역사회 성장 기여 가능성에 대한 기초 심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인철 아이마켓아메리카 상무는 "이번 종합개발계획안 승인은 첨단산업단지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것"이라며 "산업단지 조성으로 국내외 첨단산업 기업에 필요한 각종 제조,미드필더 월드컵생산 시설 및 R&D 센터,미드필더 월드컵물류창고,미드필더 월드컵각종 편의시설 등 첨단 산업시설 부가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마켓아메리카의 복합 첨단산업단지 조성을 위한 종합개발계획은 지난 달 테일러시 개발계획심의위원회 주관 공청회를 만장일치로 통과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