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티하우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정부가 인공지능(AI) 산업을 키우기 위해 최대 3조5천억원 규모 정책 대출과 펀드 투자금을 풀기로 했다.
금융위원회와 과학기술정통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국토교통부,트위티하우스정책 금융기관들은 4일 정책금융지원협의회를 열어 이런 내용의 금융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정책금융협의회는 정부의 전략 산업에 정책 자금을 공급하기 위해 2022년 말 만든 기구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협의회에서 “3조원 규모의 인공지능 전용 저리 대출을 신설하고,5천억원 규모 인공지능 분야 전용 펀드도 새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인공지능 산업의 경쟁력 제고 필요성이 커지고 자금과 투자 수요도 빠르게 늘어나는 걸 고려한 조처다.
먼저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은 반도체·디스플레이·배터리(이차전지)·바이오·원전 등 첨단 산업 지원을 위한 기존‘초격차 산업 지원 프로그램’에 인공지능 분야를 추가해 올해 말까지 3조원 한도로 저리 대출을 공급하기로 했다.인공지능 모델과 로봇·자율주행,클라우드,인공지능 반도체 기업 등에 설비투자 및 연구·개발(R&D) 자금 등을 낮은 금리로 빌려주겠다는 것이다.금리는 산은의 일반 기업 대출 상품 금리에 견줘 최대 1.2%포인트 낮게 책정될 예정이다.
산은은 또 올해 총 5천억원 규모‘인공지능 코리아 펀드’를 신규 조성하기로 했다.산은이 전체 투자금의 30%인 1500억원을 마중물로 출자하고 민간 자금 3500억원을 추가로 유치해 인공지능 모델 및 응용 분야,클라우드 사업 등에 투자할 방침이다.
인공지능 코리아 펀드는 펀드를 먼저 결성한 이후 구체적인 투자처를 정하는 블라인드 펀드 방식으로 운용한다.산은 쪽은 올해 펀드 조성이 완료되면 연내 운용사를 통한 실제 투자 집행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 부위원장은 “기존 반도체 중심의 초격차 산업 지원 프로그램은 반도체 제조와 관련 장비 생산 기업에 지원이 집중됐으나,트위티하우스이번 프로그램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광범위한 산업에 지원이 가능해진다”며 “저리 대출로 설비 확장과 운영 비용 부담을 덜고,신규 투자를 받아 사업을 확장하는 기회를 맞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트위티하우스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트위티하우스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대표를 나오겠다고 마음을 먹는 순간 그 사람은 혼나게 돼 있어요.
트위티하우스,[연합뉴스 자료사진]◇ '전공의 3명 몫 일한다'는 전임의, 3월 단체이탈 가능성…"이대로 가면 모두 파국, 대화 나서야"정부가 공공병원과 군병원을 총동원하고, 비대면 진료를 전면 확대하는 등 '의료 공백'을 메우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그 공백이 더 커질 가능성도 점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