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 타마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경기도 화성 리튬 배터리 공장 폭발 사고가 발생한 지 일주일 만에 처음으로 추모제가 열렸습니다.화재 발생과 인명피해의 원인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은 지금까지 참고인 37명을 소환 조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태권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합동분향소가 마련된 화성시청 앞에 유족 수십 명이 모였습니다.
화성 공장 화재 참사 유가족협의회는 어제(1일) 오후 7시부터 추모제를 진행했습니다.
추모제에는 유족뿐 아니라 일반 추모객들도 와서 함께 추모했습니다.
분향소 입구 쪽에는 새로 '추모의 벽'이 마련됐고,사천 타마리추모의 메시지도 붙어 있습니다.
유족들이 아리셀 측의 진정성 있는 피해 보상안을 요구하며 장례를 거부하면서 위패와 영정은 아직 마련되지 못했습니다.
[유족 : 회사 측에서 나와서 진심으로 마음 우러나게 사과를 안 해요.유가족들한테 나와서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해서 이렇게 일어났다는 그 얘기는 하나도 없어요.]
화재 발생 경위와 인명피해의 원인을 수사 중인 경찰은 지금까지 참고인 37명을 소환 조사했다고 밝혔습니다.
조사 대상에는 주로 공장 직원들이 포함됐는데,사천 타마리경찰은 화재 당시 상황과 안전 교육 실시 여부 등을 집중 조사한 걸로 파악됐습니다.
특히 경찰은 평소 안전 교육을 받지 못했고,사천 타마리대피 경로도 몰랐다는 진술을 확보한 걸로 전해졌습니다.
이를 토대로 경찰은 조만간 박순관 아리셀 대표 등 핵심 피의자들을 소환해 책임을 추궁할 방침입니다.
수원지검도 수사전담팀에 화학 박사 학위를 가지고 있는 검사를 투입하며 사고 경위 규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제 오후에는 화재 당시 대피했던 한국인 직원이 야산으로 올라갔다는 112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습니다.
해당 직원은 사고 이후 트라우마에 시달렸던 걸로 전해졌는데,경찰은 이 직원을 입원 조치했습니다.
(영상취재 : 하 륭,영상편집 : 최은진)
사천 타마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사천 타마리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대구시는 2일 다자녀가정 기준을 '3자녀 이상'에서 '2자녀 이상'으로 완화하고 고등학교 입학축하금 지원 대상도 '셋째 애 이상 자녀'에서 '둘째 애 이상 자녀'로 확대해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천 타마리,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가수 벤, 결혼 3년 만에 이욱 이사장과 이혼☞ "기 꺾겠다" 돌쟁이 폭행 사망…친모·공범 징역 30년 구형☞ 혼합진료 금지되면 분만시 무통주사 못 맞는다?…"가짜뉴스"☞ 완주 모악산서 백골 발견…"1년 6개월 전 실종된 70대 추정"☞ '학비면제' 통큰 쾌척에 美의대생들 감격…"인생 바뀌었다"☞ 정세진 아나운서, KBS 입사 27년 만에 특별명예퇴직☞ '외설스러운 동작' 호날두…1경기 출전 정지+벌금 360만원☞ "우린 또 당할수 없다…자체 핵무장, 여성 군복무 검토하자"☞ "물, 끓이기만 해도 나노·미세 플라스틱 최대 90% 제거된다"▶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