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알티 추첨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최상목 부총리,트위터 알티 추첨기前경제수장들과 정책 간담회
한 자리에 모인 전직 경제수장들이 과감한 물가안정과 규제개혁을 당부했다.
기획재정부는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일 서울 명동 뱅커스 클럽에서 '역대 경제 부총리·장관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하반기 경제정책 운용방향',트위터 알티 추첨기'역동경제 로드맵' 등 주요 정책 발표를 앞두고 역대 주요 경제 관료들의 조언을 듣고자 마련한 자리다.
전윤철,유일호 전경제 부총리와 김병일,장병완 전기획예산처 장관,강만수,트위터 알티 추첨기윤증현 전기획재정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정부는 최근 우리 경제가 거시지표는 개선되고 있지만 민생의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고,구조적인 문제의 누적으로 역동성 저하에 직면한 데다 세제 개편이나 재정 건전화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했다고 판단한다.
전직 부총리와 장관들은 우리 경제가 직면한 어려움과 계속되는 대내외적 불확실성에 공감하며,경제의 역동성 제고와 체질 개선을 위해 물가안정과 내수진작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과감한 규제개혁 및 구조개혁 등에 대해 여러가지 의견을 제시하면서 기재부가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 부총리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시된 여러 정책 조언들을 거울삼아 우리 경제의 역동성 제고와 민생경제 안정 등을 위해 기재부가 중심이 되어 더욱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