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두산 베어스
NO.2: 두산 베어스 갤러리
NO.3: 두산 베어스 선수
NO.4: 두산 베어스 감독
NO.5: 두산 베어스 순위
NO.6: 두산 베어스 유니폼
NO.7: 두산 베어스 모자
NO.8: 두산 베어스 치어리더
NO.9: 두산 베어스 2024
NO.10: 두산 베어스 대 lg 트윈스
과기정통부,국방부와 '민관군 양자정보협의회' 출범
기술 개발 협력체계 구축…군용 양자 기술 개발 검토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방부와 공동으로 양자과학기술의 국방분야 적용·확산을 위한 '민관군 양자정보협의회'를 27일 출범한다고 밝혔다.
양자과학기술은 양자역학적 특성을 바탕으로 기존 기술의 이론적 한계를 돌파하는 초정밀 계측(양자센서),양자기기 간 초신뢰연결(양자통신),초고속연산(양자컴퓨터) 등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최근 정부는 양자과학기술을 3대 게임체인저 중 하나로 육성하고 있다.
미국 국방부는 국방기술전략에서 양자과학기술을 14대 국방 핵심기술의 하나로 선정한 바 있다.영국도 국가양자전략에서 양자센서의 국방적용을 목표로 설정했으며,두산 베어스프랑스는 양자항법의 해군 수상 함정 적용계획을 발표하는 등 해외주요국은 양자과학기술의 국방 적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리 정부도 양자과학기술의 국방분야 적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과기정통부는 작년 '대한민국 양자과학기술 전략'의 7대 추진방향 중 하나로 '국방·안보 도입 추진'을 포함했다.국방부는 작년 10대 국방전략기술 중의 하나로 양자과학기술을 선정해 기술의 국방 적용성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더해 양자과학기술의 빠른 개발과 국방적용을 지원하는 부처간 강력한 연계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과기정통부-국방부 주관 민관군 양자정보협의회도 출범하게 됐다.
이는 2024년 4월 체결한 과기정통부·국방부 장관간 국방과학기술 협력 MOU 후속조치다.양자과학기술 개발과 산업창출,국방혁신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의회는 과기정통부 네트워크정책실장과 국방부 기획조정실장,미래양자융합포럼 학계 의장·산업계 의장이 공동 의장을 맡는다.이에 더해 방위사업청과 육군,해군,공군,연구계 및 학계와 산업계 등 30개 기관에서 참여한다.
협의회는 정보교류 및 협력과제 발굴,제도 및 규제의 2개 분과를 운영하게 된다.물리적으로 도청을 원천 차단하는 양자암호통신의 국방적용,GPS 교란 시 정밀항법이 가능한 양자중력센서 기반 양자항법과 스텔스 물체를 탐지할 수 있는 양자레이더 등의 개발에 대해 검토할 예정이다.
강도현 과기정통부 제2차관은 "기존 기술의 한계로 인한 불가능을 가능하게 하는 양자과학기술이 첨단기술기반 강군 건설에 기여할 수 있도록 본격적으로 논의를 시작할 시점"이라며 "앞으로 민관군 양자정보협의회를 통해 국방부와 상시적 수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국방분야의 양자과학기술 실증·전력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두산 베어스 대 lg 트윈스
:공수처는 핵심 피의자인 김계환 해병대 사령관의 휴대전화 포렌식 과정에서 해병대 간부들과 윤 대통령이 격노했다는 취지의 대화 내용이 담긴 통화 녹음 파일을 복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두산 베어스,조만간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가 학칭 개정을 마무리 하면, 27년 만의 의대 증원 계획에 종지부가 찍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