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축구 예선
NO.2: 월드컵 축구 예선 일정
NO.3: 월드컵 축구 예선전
NO.4: 월드컵 축구 예선 중계
NO.5: 월드컵 축구 예선 순위
NO.6: 월드컵 축구 예선 경기
NO.7: 월드컵 축구 예선 날짜
NO.8: 월드컵 축구 예선 한국
NO.9: 월드컵 축구 예선 시간
NO.10: 월드컵 축구 예선 중계 방송
[앵커]
내년 최저임금의 구체적인 액수를 정하는 논의가 시작됩니다.
오늘(9일) 회의부터 경영계와 노동계가 각자 최초 요구안을 제시할 것으로 보이는데,취재기자 연결합니다.
오정인 기자,월드컵 축구 예선최저임금위원회가 열린 지 한 달 정도 됐는데,월드컵 축구 예선이제 본론에 들어가네요?
[기자]
최임위 9차 전원회의가 오후에 열리는데요.
지난 8차 회의 때 최저임금 수준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됐지만,경영계를 대표하는 사용자위원이 전원 불참하면서 논의가 이뤄지지 못했습니다.
올해 최대 관심사는 내년도 최저임금이 1만 원을 넘길 수 있을지 여부입니다.
현재 최저임금은 9천860원,월드컵 축구 예선1.4%만 올려도 1만 원이 되는데요.
지난 37년간 역대 최저 인상률이 1.5%였는데,월드컵 축구 예선이보다 높을 경우 '시급 1만 원' 시대가 열리게 됩니다.
[앵커]
다만 노사 의견차가 클 것 같죠?
[기자]
사용자위원들은 그동안 영세·중소상공인들의 경영난을 거듭 강조해 왔는데요.
예년과 마찬가지로 최저임금 '유지'를 요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근로자위원들은 고물가에 근로자들의 실질임금이 감소했다는 점을 들어 두 자릿수 인상을 제안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1만 2천210원을 최초안으로 제시했는데,올해는 그보다 높은 1만 2천600원 안팎에서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예상대로라면 노사 최초안 차이는 2천740원가량으로,월드컵 축구 예선최근 5년 사이 격차가 가장 컸던 지난해 2천590원보다 더 벌어질 전망입니다.
양측은 최초안을 제시한 뒤 여러 차례 수정을 거쳐 합의를 하는데,끝내 합의점을 찾지 못할 경우 표결로 결정하게 됩니다.
SBS Biz 오정인입니다.
월드컵 축구 예선전
:마트 공터서 부탄가스 폭발, 차량 10여 대 불타고 마트 유리창 파손인명피해는 없어…담배꽁초 불씨 옮겨붙으며 발화한 것으로 추정 5월31일 오전 11시36분께 부산 강서구 명지 신도시 식자재 마트에서 쌓아놓은 부탄가스에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해 소방대원이 진화하고 있다.
월드컵 축구 예선,11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4월 인도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날보다 8센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