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애슐리 필립스
NO.2: 애슐리 필립스 fm
NO.3: 애슐리 필립스 포텐
NO.4: 애슐리 필립스 등번호
NO.5: 애슐리 필립스 속도
NO.6: 애슐리 필립스 부상
NO.7: 애슐리 필립스 키
NO.8: 애슐리 필립스 펨코
NO.9: 애슐리 필립스 이적료
NO.10: 애슐리 필립스 임대
인천시 '저출산 대책' 일환
인천시가 신혼부부에게 하루 임대료 1000원인 '천원주택'을 공급키로 했다.또 신생아 특례대출 등의 이자도 최대 1%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9일 시청 브리핑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런 내용을 담은‘아이 플러스 집 드림(i+집 dream)’을 발표했다.'아이 플러스 집 드림'은 집 걱정 없이 아이를 낳고 키울 수 있도록 예비·신혼부부에게 임대주택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것으로 이와 함께 내집마련을 위해 담보대출을 받는 출산 가정에 이자를 지원하는 것이다.
원주택은 매입 임대주택이나 전세 임대주택을 활용해 신혼부부에게 하루 임대료 1000원,애슐리 필립스월 3만원에 빌려주는 사업이다.이는 민간주택 평균 월 임대료인 76만원의 4%에 불과하다.
매입 임대는 인천시가 보유한 공공임대주택을 월 3만원의 월세로 빌려준다.현재 인천시는 다세대주택을 매입 임대주택으로 보유하고 있으나 앞으로 아파트로 확대할 전망이다.
전세 임대는 예비·신혼부부가 아파트 등을 직접 정하면 인천시가 집주인과 전세 계약 후 빌려주는 방식이다.인천시가 해당 주택의 전세보증금 대출을 받아 대출 이자를 납부한 뒤 신혼부부에게 3만원에 빌려준다.시가 부담하는 전세금은 최대 2억4000만원이다.지원자는 보증금으로 5%만 내면 거주가 가능하다.
시는 내년부터 천원주택을 연간 1000호 공급할 계획이다.지원 대상은 결혼한 지 7년 이내의 신혼부부나 예비 신혼부부로 최소 2년에서 최대 6년까지 제공한다.무자녀 65㎡ 이하·1자녀 75㎡ 이하·2자녀 이상 85㎡ 이하로 자녀 수에 따라 주택 규모가 달라진다.
이와 함께 자녀 출산 가구의 대출 이자 지원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시는 현재 정부가 지원하는 신생아 특례디딤돌대출(금리 1.6~3.3%)과 연계해 0.8~1% 상당의 이자를 별도로 지원해 전체 금리를 1% 수준으로 낮추기로 했다.
지원 대상은 2025년 이후 출산한 가정이다.최대 대출금 3억원 이내에서 한 명의 자녀를 출산하면 0.8%,2자녀 이상 출산 시에는 1%의 이자를 지원한다.연간 최대 3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애슐리 필립스최장 5년간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