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여의도 브라이튼 모델하우스
서울시가 광화문광장에 대형 조형물을 설치해 100미터 높이에 태극기를 게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오늘 오전 제74주년 6·25를 맞아 인천상륙작전과 9·28 서울수복에 헌신한 참전용사 7명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서울시는 2026년 광화문 광장에 100미터 높이에 태극기가 게양되고 기둥 부분에 LED가 있는 대형 조형물을 설치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원한 애국과 불멸을 상징하는 '꺼지지 않는 불꽃'도 옆에 설치할 계획입니다.
시는 미국 워싱턴DC 내셔널몰의 '워싱턴 모뉴먼트',여의도 브라이튼 모델하우스프랑스 파리 샹젤리제 거리의 '에투알 개선문'처럼 국가상징 조형물을 만들어 광화문광장을 국가상징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오 시장은 "6·25 참전용사의 숭고한 희생과 헌신 덕분에 오늘의 대한민국이 자유와 평화를 누릴 수 있는 것"이라며 "광화문 광장을 국가상징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여의도 브라이튼 모델하우스
:김영주 국회부의장이 3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채용비리 의혹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여의도 브라이튼 모델하우스,강서경찰서 교통과 관계자는 “수상한 점이 많아 CCTV 분석, 렌터카 업체 압수수색 등 끈질기게 수사를 진행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