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howmuch
NO.2: how much will it snow nyc
NO.3: how much will it snow
NO.4: howmuchyabench
NO.5: howmuchphe
NO.6: how much is
NO.7: how much are stamps
NO.8: how much does
NO.9: how much is netflix
NO.10: how much is hulu
오세훈 서울시장-주광덕 남양주시장 업무협약
8월 진접선(4호선)과 별내선(8호선) 우선 시행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오는 8월 별내선 개통 시기에 맞춰 경기도 남양주시에 있는 별내선 6개 역사에서도 대중교통 통합 정기권 '기후동행카드'가 적용된다.
오세훈 서울시장과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4일 오후 서울시청 6층 영상회의실에서 '서울시-남양주시 기후동행카드 사업 참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74만 남양주시민은 수도권 동북부 기초자치단체 주민으로는 처음으로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기후동행카드는 월 6만5000원에 서울 시내 지하철,howmuch버스,howmuch공공자전거(따릉이)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정기권이다.서울시는 기후 위기 대응과 시민 교통비 부담 완화를 위해 기후동행카드를 개발했다고 설명하고 있다.
남양주시와 구리시,서울시,howmuch성남시 등 4개 도시를 연결하는 8호선은 이번에 신설되는 별내선 6개 역사(암사역사공원,장자호수공원,구리,howmuch동구릉,howmuch다산,별내)를 포함해 24개 전체 역사에서 기후동행카드로 승하차가 가능해진다.
2022년 신설된 4호선 연장구간인 진접선 3개 역사(별내별가람,오남,진접)에서도 기후동행카드로 승차와 하차가 모두 가능해진다.
지하철 4호선의 경우 남양주시 진접역부터 서초구 남태령역까지 모두 29개역에서 기후동행카드가 적용된다.
이로써 진접지구,오남지구 등 남양주시 주요 신도시에서 서울로 출퇴근 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이 밖에 남양주시를 통과하는 서울시 면허 시내버스 3개 노선(202,1155,2212)은 이미 기후동행카드를 적용하고 있다.
앞으로 서울시는 남양주시에 있는 경의중앙선과 경춘선 13개 역사에도 기후동행카드가 조속히 적용될 수 있도록 중앙정부,howmuch코레일 등과 협의를 서두르겠다는 입장이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기후동행카드는 올해 서울시 대표적인 밀리언셀러 정책으로 서울시민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었다"며 "남양주시와의 협약식을 신호탄으로 앞으로는 더 많은 수도권 시민들이 기후동행카드 혁신을 통해 다양한 교통 편익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