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티원 경기일정
NO.2: 월즈 티원 경기일정
지난해 전 세계 소셜 앱(애플리케이션)의 수익이 전년 대비 19%증가하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특히 글로벌 소셜 앱 수익 1위는 틱톡이었고, 한국에선 유튜브가 최대 수익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모바일 시장 데이터 분석 기업 센서타워가 28일 발표한‘소셜 앱 시장 인사이트’리포트에 따르면 전 세계 소셜 앱의 인앱구매 수익은 다운로드 성장 둔화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고 있다.2024년 1분기 수익은 전년 대비 19% 증가한 45억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2023년 2분기부터 2024년 1분기까지 전 세계 소셜 앱 수익은 전년 대비 20% 증가해 170억달러에 육박했다.
전 세계 및 주요 국가의 소셜 앱 수익 순위를 살펴보면‘틱톡’의 성과가 눈에 띈다.전 세계,미국,유럽,티원 경기일정중국,동남아에서‘틱톡’은 수익 1위에 올랐으며,티원 경기일정한국,일본,중남미에서도 각각 상위권을 차지하며 소셜 앱 시장을 이끌고 있음을 증명했다.
한국 소셜 앱 시장에서‘틱톡’은 수익 순위 3위,티원 경기일정수익 성장 순위 2위에 오르며 성과를 보였다.수익 순위 1위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인‘유튜브’가 차지했다.한국 시장에서는 특히 다른 주요 시장과는 다르게 아이돌 소셜 앱‘리슨’가 수익 순위 상위권에 진입했다는 점도 눈에 띄었다.
중국 소셜 앱 시장과 일본 소셜 앱 시장에서 수익 순위 1위를 차지한‘틱톡’은 일본 시장 다운로드 순위에서도 1위에 올랐다.
센서타워‘소셜 앱 시장 인사이트’리포트에서는 사례분석으로서 전 세계 뿐만이 아니라 주요 시장에서도 수익 상위권에 랭크돼 있는‘틱톡’의 성과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본다‘틱톡’은 글로벌 누적 인앱구매 수익 140억달러를 돌파하며,티원 경기일정전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비게임 앱으로 등극했다.
‘틱톡’은‘왓츠앱 메신저‘페이스북‘인스타그램’등 주요 소셜 앱과 비슷한 다운로드 수를 보이지만 인앱구매 수익 방면에서는 다른 소셜 앱을 압도하고 있다‘틱톡’의 2024년 3월 인앱구매 수익은 4억5000만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계속 성장하고 있다.
‘틱톡’의 전 세계 인앱구매 수익 중 중국 iOS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육박하며,미국과 유럽이 각각 20%와 15%를 차지하고 있다.다운로드 수의 경우 중남미가 전체 다운로드 수의 18%를 차지했고,중국 iOS와 미국 시장은 각각 12%,티원 경기일정8%를 차지했다.중국 iOS 시장의 1회 다운로드당 평균 결제 금액은 약 11달러로,미국의 6.4달러,유럽의 2.7달러보다 높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