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한국 레바논

【해운대 팔라시오】- 문학경기장 야구

NO.1: 해운대 팔라시오

허위 투자사·가상자산 거래소 만들어 피해자 133명 속여

A 씨 등이 활용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오픈채팅방.(경기남부경찰청 제공) 2024.7.9/뉴스1
A 씨 등이 활용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오픈채팅방.(경기남부경찰청 제공) 2024.7.9/뉴스1

(수원=뉴스1) 김기현 기자 = 가짜 투자회사와 가상자산 선물 거래소를 개설한 후 '투자리딩 사기'를 벌여 수십억 원을 가로챈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남부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투자사기 조직 총책 A 씨 등 9명을 검거해 4명을 구속했다고 9일 밝혔다.

A 씨 등은 지난해 4월부터 11월까지 허위 투자회사와 가상자산 선물 거래소를 개설한 후 투자리딩을 내세워 피해자 133명으로부터 총 90억 원을 편취한 혐의를 받고 있다.

'투자리딩 사기'란 전문가를 사칭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투자하면 수익을 보게 해주겠다'고 속여 부당 이익을 취하는 범죄다.

경찰에 따르면 A 씨 일당은 SNS와 문자를 통해 투자회사 홍보 동영상을 무작위로 발송한 뒤 연락해 온 피해자들을 호텔·카페 등에서 만나 투자설명을 하고 SNS 오픈채팅방에 초대했다.

이후 이들은 '지시대로 투자하면 원금은 물론,해운대 팔라시오고수익도 보장된다'며 피해자들로부터 최소 2000만 원부터 10억 원이 넘는 투자금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A 씨 일당은 △거래소 관리 운영책 △투자자 모집책 △상담책 △자금 관리책 △바람잡이 등으로 역할을 분담하는 등 조직적으로 움직였다.

A 씨 등이 사용한 투자리딩 자료.(경기남부경찰청 제공) 2024.7.9/뉴스1
A 씨 등이 사용한 투자리딩 자료.(경기남부경찰청 제공) 2024.7.9/뉴스1


특히 일부 피의자는 SNS 오픈채팅방에서 투자리딩 수익 인증 사진이나 고급 차량 선물 사진 등을 보내며 서로 "축하한다" "좋은 차 타고 승승장구하라"고 선동하기도 했다.아울러 이들은 "대표가 명문대를 졸업하고,해운대 팔라시오유명 증권사에 근무한 이력이 있다"며 국내 유명 거래소로 오인할 만한 유사 허위 가상자산 거래소를 만들어 소개도 했다.

A 씨 등은 때론 거래를 조작하는 수법으로 피해자가 보유 자산을 모두 잃게 하곤 이를 피해자 탓으로 돌리며 재투자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더욱이 A 씨는 피해자들을 선동한 후 오히려 자신을 대표 피해자로 내세워 불상의 거래소 사이트 관련자를 고소한 것으로 파악됐다.

그러나 경찰은 A 씨 진술에서 모순점을 발견하고,해운대 팔라시오범행에 사용된 계좌와 각 경찰서 접수 사건을 종합 분석해 A 씨가 피의자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이어 추가적인 계좌 분석에 나서 공범을 특정하고,해운대 팔라시오체포영장을 발부받아 A 씨 등 9명 전원을 검거했다.

아울러 경찰은 범죄 수익금으로 취득한 고가 차량 2대와 현금을 압수하고,해운대 팔라시오사기 조직 가상자산 등 범죄수익금 도합 36억 6000만 원 상당을 기소 전 몰수 추징했다.

경찰은 "리딩방리딩방 사기 수법이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그만큼 원금 손실 없이 고수익을 보장한다며 투자를 권유하는 경우 경각심을 가지고 의심해 봐야 한다"며 금융소비자정보포털 '파인'을 통해 허가받은 제도권 투자 전문 업체인지 확인하는 등 투자 전 투자 구조와 투자처에 대해 충분히 알아본 후 투자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해운대 팔라시오

:갤러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이는 샤넬·루이비통 등 인기 명품 브랜드의 주말 매출을 웃도는 수준이다.

해운대 팔라시오,의정부갑엔 박지혜 변호사, 문희상 아들은 탈락민주당, 전략지역 경선 결과 발표용인정에 '복당' 이언주 공천 확정영입인재 1호 박지혜도 경선 승리'지역구 세습' 논란 문석균 패배의정부을 이재강 전 경기평화부지사충북 청주청원 송재봉 전 靑 행정관이재명(왼쪽)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달 16일 복당 선언 기자회견 후 국회 대표실을 찾은 이언주 전 의원을 배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