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60

프로비마게|【야구 배구】

NO.1: 프로비마게

NO.2: 프로비마게 디시

NO.3: 프로비마게 lp299v

NO.4: 프로비마게 단종

NO.5: 프로비마게 유산균

NO.6: 프로비마게 오리지널

미라 무라티,다트머스大 초청 대담서 물의…업계 "창의적 직업,프로비마게AI가 대체하긴 아직 일러""일부 창의적인 직업은 사라질 수도 있지만 콘텐츠 품질이 높지 않다면 애초에 존재하지 말았어야 할 직업도 있습니다."

'챗GPT 어머니'로 불리는 미라 무라티 오픈AI 최고기술책임자(CTO)가 공개석상에서 인공지능(AI)로 인해 사라질 일부 직업은 원래 존재할 필요도 없다는 취지로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25일 포브스 등 외신에 따르면 무라티 CTO는 지난주 다트머스대학교에서 열린 초청 대담에서 'GPT-5' 개발 상황과 최근 이슈가 된 스칼렛 요한슨과 데이터 문제 등에 대해 1시간 동안 이야기를 나눴다.

미라 무라티 오픈AI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진=오픈AI)
명예 박사 학위를 받기 위해 모교를 찾은 무라티 CTO는 처음에 AI가 인간 창의성에 도움이 된다는 취지로 말을 했으나,프로비마게이후 해당 발언으로 뭇매를 맞았다.다트머스대학교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가 1만1천600여 명인 반면,이 영상은 2배에 당하는 2만2천200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비난 댓글은 200회가 넘는다.

유튜브를 지켜보던 한 네티즌은 "오픈AI의 사명은 실행 가능한 모든 경제 활동에서 사람을 대체할 수 있는 범용인공지능(AGI)을 만드는 것이라고 하지만,일자리를 없애는 것이 최종 목표냐"며 "(무라티 CTO의 발언은) 비열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직업이 애초에 존재하지 않았어야 한다면,프로비마게학습 데이터도 존재할 수 없다는 걸 정말로 모르는 건가"라고 지적했다.

하지만 창작 활동과 관련한 일자리는 아직까지 AI가 대체하기는 이르다는 시각이 많다.

실제로 전문 인력 공급업체인 로버트 하프가 올해 1분기에 발표한 인재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도 창의적인 인재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은 완화되지 않을 것으로 분석됐다.특히 크리에이티브 및 마케팅 관리자의 과반수인 55%는 "그래픽 디자이너부터 UX 디자이너까지 새로운 직무를 채용하고 있다"며 "43%는 결원 직책을 충원해야 한다"고 답했다.

또 지난해에는 최소 20만 개의 크리에이티브 일자리가 새롭게 생긴 것으로 추정됐다.미국 노동 통계국에서 밝힌 그래픽 디자이너와 웹 디자이너의 실업률은 각각 2.6%와 2.9%로 비교적 낮은 수준이다.

다만 향후에는 위협이 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왔다.비주얼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캔바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마케팅 및 크리에이티브 리더 4천 명 중 69%는 AI로 인한 산업 전반의 잠재적 일자리 감소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또 69% 이상은 생성형 AI가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답했다.

디파 수브라마니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부문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지금 우리는 창의성과 디자인의 황금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AI로 크리에이티브 일자리가 감소하지 않고 오히려 역할이 확대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모든 종류의 산업에서 모든 종류의 직무에 걸쳐 창의적인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그 어느 때보다 많아졌다"며 "지루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은 AI를 통해 완전히 가속화할 수는 없지만,프로비마게크리에이터가 더 높은 수준의 사고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프로비마게 디시

:18/뉴스1 ⓒ News1 임세영 기자(부산=뉴스1) 박채오 기자 = 국민의힘은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4·10 총선 지역구 후보자 선출을 위한 2차 경선을 한다.

프로비마게,약초의 고장으로 알려진 덕에 약선음식과 두부, 떡갈비 등은 외지인들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는 후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