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썬더볼트
NO.2: 썬더일레븐
NO.3: 썬더
NO.4: 썬더스토어
NO.5: 썬더볼츠
NO.6: 썬더버드
NO.7: 썬더라이
NO.8: 썬더볼트5
NO.9: 썬더일레븐 다시보기
NO.10: 썬더볼트 케이블
[파이낸셜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반도체,썬더인공지능(AI) 솔루션 등 산업솔루션 사업을 분리하고 방산·항공우주 등 주력 사업의 역량에 집중하는 분할 안건이 주주총회에서 확정됐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사업 분할을 통해 방산사업 구조 개편을 마무리하고 글로벌 종합 방산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날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100% 자회사인 한화비전과 한화정밀기계를 인적분할해 신설회사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가칭)를 설립하는 내용의 사업 분리 안건을 의결했다.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5월 한화비전과 한화정밀기계를 분할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주총 통과에 따라 올해 9월 1일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가 공식 출범하고 9월 27일 존속회사 변경상장 및 신설회사 신규 상장이 진행된다.주식 분할 비율은 약 9대1이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는 주총 모두발언에서 "루마니아,썬더폴란드 등에서 대규모 수주에 성공하고 차세대 우주 발사체 주관 제작사로 선정되는 등 방산과 항공우주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한국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며 "글로벌 초일류 방산기업으로 도약하고 항공우주 및 뉴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는 한화비전과 한화정밀기계를 100% 자회사로 두게 된다.이어 분할 재상장 후 한화비전과 합병해 사업지주사로 출발할 계획이다.인적분할 후 ㈜한화는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 지분을 각각 33.95%씩 보유하게 된다.
이번 사업분할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22년부터 한화디펜스 흡수 합병을 시작으로 진행했던 방산사업 구조 재편을 사실상 마무리하게 됐다.
앞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2022년 11월 한화디펜스,썬더2023년 4월에는 ㈜한화 방산부문을 흡수 합병했다.지난해 5월에는 한화오션을 인수하며 해양 방산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시킨바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관계자는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나아가 방산 사업 중심의 포트폴리오 구축을 통해 지상과 해양,썬더우주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글로벌 종합 방산 솔루션 기업으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방산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해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도 제고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한화인더스트리얼솔루션즈도 사업 성장 전략 고도화에 더욱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한화 관계자는 "AI·보안 솔루션 사업을 하는 한화비전과 차세대 반도체 전·후 공정 장비를 영위하는 한화정밀기계는 독자 경영을 통해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썬더경영 효율성과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썬더볼츠
:올해 MWC 삼성전자 부스에서 가장 시선을 모으는 것은 지난달 열린 ‘갤럭시 언팩’에서 티저 영상을 통해 처음 선보인 갤럭시 링의 실물 디자인 전시다.
썬더,엔화 약세로 달러 환산 시 급여 수준이 크게 떨어지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