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왓포드 선덜랜드
NO.2: 왓포드 대 선덜랜드 라인업
NO.3: 왓포드 대 선덜랜드 순위
NO.4: 왓포드 대 선덜랜드 통계
23명이 숨진 경기 화성 아리셀 화재 사고의 유족들이 유가족협의회를 구성했다.유족들은 법률지원을 하는 시민대책위와 함께 참사의 진상규명을 요구할 계획이다.
김모씨(51) 유족을 대리하는 김태윤 충북인뉴스 대표를 비롯한 유족들은 28일 오후 경기도 화성시청에 마련된 분향소 앞에서 유가족협의회 구성을 알리는 입장발표를 했다.
김 대표는 “전날 아리셀 대표와 본부장이 아무런 진정성 있는 내용도 없이 생색내기식 사죄를 하는 것에 유족 모두가 분노했고 그런 분노에서 유가족협의회를 구성했다”면서 “한국분 3가정과 중국동포 14가정 등 총 17가정이 유가족협의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참여 유족의 규모는 약 50여명이다.
유가족협의회에 참여하지 않은 한국인 희생자 한 명이 오늘 빈소를 차리고 장례를 치르고 있고,왓포드 선덜랜드추가로 장례절차가 논의되는 희생자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숨진 라오스인 1명,왓포드 선덜랜드중국인 3명의 유족도 아직 유가족협의회에 참여하지 않고 있다.유가족협의회 측은 이들이 이날까지 연락이 닿지 못해 참여하지 못했다고 했다.
김 대표는 “시에서 개인정보보호를 이유로 유족의 연락처를 주지 않았다.유가족협의회를 구성했으니 함께 하고자 한다면 우리에게 연락해달라”면서 “관계 공무원이 그쪽과 연락되면 저희 연락처를 전해주고 말을 전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와 유족 대표 4명이 유가족협의회 공동대표를 맡아 집행부 역할을 한다.유가족협의회는 향후 꾸려질 시민대책위와 연대할 계획이다.
시민대책위에는 지역 민주노총과 인권단체,법률지원을 할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과 노동인권실현을위한노무사모임 등이 참여한다.김 대표는 “시민대책위와 함께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히려 이 자리에 모였다”고 말했다.
희생자 장례절차는 회사가 진상규명과 가족 지원을 위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가져온 후에 협의해 진행하겠다고 밝혔다.김 대표는 “연락처가 없어서 서로 개별적으로 흩어져 있다가 어제서야 모여 사안에 공동으로 대응하자는 의견을 모았다”면서 “회사가 참사 이틀 후에 대국민 사과를 했는데,먼저 유가족을 찾아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는 게 맞는데 그런 절차를 무시한 것에 유족들은 분노했다”고 말했다.
유족들은 이날 정오 무렵부터 유족 대기실이 있는 화성시청 모두누림센터 2층 회의실에 하나둘 모여 유가족협의회를 구성하기 위한 논의를 했다.3시간 넘게 이어진 회의 중간 중홍눠 주한 중국대사관 총영사가 찾아와 중국동포 유족들과 한 시간 넘게 면담했다.
총영사는 면담을 마친 후 취재진에게 “대다수의 가족은 이미 한국으로 왔고,일부는 중국에서 여권과 비자를 받아 속속 입국 중”이라면서 “한국 정부는 이번 화재 원인을 조속히 조사,왓포드 선덜랜드유족들에게 잘 설명해 미래를 위한 효과적인 조치를 잘 취하길 바란다”고 밝혔다.이어 “중국인 노동자를 포함한 모든 노동자의 생명과 재산을 보물처럼 간직하고,왓포드 선덜랜드사고 재발을 막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왓포드 대 선덜랜드 라인업
:은행권의 금융교육 및 기후위기 대응 지원도 늘었다.
왓포드 선덜랜드,서비스 시장에서는 UAE가 온라인 게임, 의료, 영상·음악 콘텐츠 등 분야를 타국 대비 가장 높은 수준으로 개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