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월드컵 픽토그램
NO.2: 피쿠 월드컵
NO.3: 파리 월드컵 픽토그램
NO.4: 이상형 월드컵 픽시
NO.5: 픽사 월드컵
NO.6: 픽셀건 월드컵
NO.7: 픽셀 월드컵
NO.8: 픽셀몬 월드컵
NO.9: 픽시 브 월드컵
NO.10: 트윗 픽 월드컵
상장 후 네이버 지분 63%로 지배주주 남아
뉴욕증시 상장을 추진하는 네이버웹툰의 상장 후 기업 가치가 4조원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됐다.
네이버웹툰의 본사이자 북미 소재 법인인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17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증권신고서에서 주식 공모가격 희망 범위를 주당 18∼21달러로 제시했다.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기업공개(IPO)를 통해 보통주 1500만주를 발행,월드컵 픽최대 3억1500만 달러(약 4300억원)를 조달할 전망이다.공모가 상단 가격을 적용한 상장 후 기업가치는 26억7000만달러(약 3조70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상장이 완료되면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종목 코드 'WBTN'으로 나스닥 시장에서 거래된다.상장 완료 후에도 네이버의 웹툰 엔터테인먼트 지분은 63.4%로,월드컵 픽지배주주로서 이사 선임 권한을 보유하게 된다.또 다른 주주인 라인야후(LY 코퍼레이션)도 지분율 24.7%의 주요 주주로 계속 남는다.
이와 별개로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네이버의 미국 자회사인 네이버 유허브(U.Hub)가 5000만 달러어치 웹툰 엔터테인먼트 주식을 매입하기로 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2020년 한국 네이버웹툰,월드컵 픽일본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와 지분 구조 조정을 거쳐 현재의 형태가 됐다.네이버는 이듬해 세계 최대 웹소설 업체 왓패드를 6억달러에 인수해 웹툰 엔터테인먼트 산하에 뒀다.웹툰 엔터테인먼트는 이번 IPO를 계기로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지식재산(IP)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피쿠 월드컵
:민원 담당 공무원을 악성 민원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게 연 1회 실태조사를 진행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한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월드컵 픽,ⓒ 이정민 정부의 의과대학 정원 확대에 반발하는 전공의들이 잇따라 사직서를 제출하는 가운데 대구경북에서도 전공의들의 사직서 제출로 응급실 의료공백이 현실화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