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2024 클럽월드컵
이번 협약은 통신3사와 RAPA가 협력,2024 클럽월드컵중소기업이 새로운 5G IoT 제품 개발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돕고,개발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골자다.
이동통신망 기반 지능화된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제품 수가 매년 증가하는 가운데 제조사의 제품이 통신사별 품질검증을 통과하기 위해서는 최소 2~3개월 이상의 기간과 많은 비용이 소요된다.또 디지털 제조,도심,차량,에너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원격관제,안전관리,2024 클럽월드컵환경감시 등에 활용되는 IoT 장비 특성상 개별 제품에 맞는 검증 인프라가 부족해 많은 중소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통신3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5G IoT 관련 통신망 연동 기술규격 공유 △각 통신사 테스트 환경 관련 정기적 정보 제공 △5G IoT 제품 통신사 검수시험에 RAPA 테스트 결과 활용 △중소기업 기술자문 및 컨설팅 등을 시행,중소기업을 지원하기로 했다.
RAPA는 매년 기술 협약을 통해 통신3사와 중소기업의 협업 환경을 조성해온 데 이어 올해에는 'IoT 기술지원센터'에 5G 비단독모드(NSA)·단독모드(SA),레드캡,IoT 등과 관련된 단말·부품·안테나 기술개발 및 통신사 특화시험 환경을 구축하는 등 지원을 확대할 예정이다.레드캡은 저전력으로 기존 5G 강점인 대규모 연결성을 확보하는 기술이다.
이와 함께 통신3사는 IoT기기의 하드웨어,2024 클럽월드컵소프트웨어 차원 상용화 검수 지원과 함께 중소기업을 위한 기술 멘토링을 강화할 계획이다.
송정수 RAPA 상근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RAPA가 5G IoT 분야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의 교두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류탁기 SK텔레콤 인프라기술담당은 "이동통신은 5G 어드밴스드나 6G 등으로 지속 진화하면서 AI가 융합된 '하이퍼 커넥티드 AI 인프라' 시대를 맞고 있다"며 "국내 중소기업이 지능형 IoT 산업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고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생태계를 확산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4 클럽월드컵
:특히 고객사 기존 인프라를 SCP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한 사례와 브라이틱스 AI를 통해 공공치안 서비스를 혁신한 사례 등을 자세히 소개하며 참석자들에게 사업 수주와 프로젝트 성공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달했다.
2024 클럽월드컵,샘 올트먼, 오픈AI CEO 이어 이사회도 복귀…"해임될만한 행동 없어"조사 맡은 로펌 윌머헤일 "올트먼-이사회 간 신뢰 깨진 결과"오픈AI, 신규 이사 3명도 함께 선임…올트먼 "많은 것 배웠다"[샌프란시스코=AP/뉴시스]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 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