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바코드 스캔
NO.2: 바코드 생성
NO.3: 바코드
NO.4: 바코드 스캐너
NO.5: 바코드 번호 조회
NO.6: 바코드 생성하는 법
NO.7: 바코드 가사
NO.8: 바코드 국가번호
NO.9: 바코
NO.10: 바코드 원리
기재 2차관,바코일본 도쿄서 국채 투자설명회 주재
일본 주요 연기금,바코자산운용사 및 신탁은행 대상
최근 외국인 국채투자 환경 개선 내용 설명 등
[세종=뉴시스]임소현 기자 = 정부가 일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국채 투자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세계국채지수(WGBI) 편입을 위한 행보에 나섰다.
기획재정부는 김윤상 2차관이 우리나라의 WGBI 편입을 위해 4~5일 일본 도쿄를 방문해 현지 주요 연기금 CIO 면담과 자산운용사∙신탁은행 대상 투자자 설명회를 주재했다고 7일 밝혔다.
김윤상 차관은 일본의 투자자들에게 우리나라의 견조한 경기 회복세,양호한 재정건전성,높은 수준의 국고채 유동성 등 한국 국채시장의 장점을 소개했다.
최근 외국인 투자자의 국채시장 접근성 개선을 위해 많은 제도 개선이 이뤄졌으며 인프라도 새롭게 구축한 것을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외국인의 국채투자 비과세(2023년 1월) ▲외국인투자자등록제(IRC) 폐지(2023년 12월) ▲국채통합계좌 개통(2024년 6월) ▲외환시장 구조개선 등에 대해 설명하고,바코외국인 국채투자 편의성이 크게 나아졌다고 강조했다.
김 차관은 "이러한 제도 개선과 더불어 실제 글로벌 투자자들이 국채투자 접근성 개선을 체감하는 것이 긴요하다"며 "향후에도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투자자들과 지속적으로 긴밀한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언급했다.
이날 참석한 일본 연기금,자산운용사 및 신탁은행 관계자들은 한국 정부의 국채시장 접근성 개선과 외환시장 구조개선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이에 대한 상세 내용을 질의하는 등 큰 관심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