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동 바하마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국배터리산업협회는 19일(현지시각) 독일 뮌헨 전시컨벤션센터에서 코엑스,코트라와 '인터배터리 유럽 2024'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막식에는 고경석 주프랑크푸르트 대한민국 총영사와 성환두 LG에너지솔루션 전무,조용휘 삼성SDI 부사장,길동 바하마스김연섭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 대표 등 현지 공관 및 지자체,공공기관,전시 참여 기업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박태성 배터리협회 부회장은 "한국 배터리산업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ㆍ제조ㆍESG 경영 역량을 보유하고 있어 유럽 배터리 산업의 신뢰할 수 있고 책임감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며 "한국과 유럽이 자동차 전동화,탄소 중립,길동 바하마스에너지 전환을 위해 함께 협력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개막식 이후 진행된 컨퍼런스에는 LG에너지솔루션,길동 바하마스삼성SDI,포스코를 비롯한 한국의 주요 배터리 기업과 BMW,길동 바하마스유미코아,베바스토,길동 바하마스프라운호퍼 등 유럽의 기업과 연구기관이 차세대 배터리와 배터리 제조ㆍ물류ㆍ스마트팩토리 및 재활용 분야에 대한 한-EU 배터리 기술 협력방안을 논의했다.올해 2회인 '인터배터리 유럽'에는 전년 대비 10%가량 늘어난 총 78개 기업이 참가했다.
아울러 EU 배터리 규제 및 역내 공급망 구축을 위한 정책들이 가속화됨에 따라 한국수출입은행(투자 전문 금융기관),SNE리서치(배터리 리서치 기관),경상북도,포항시,구미시(지역자치단체) 등 유관 기관들이 전시회에 참가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