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오타쿠 명언 월드컵
[앵커]
22명이 숨진 화성 리튬전지 공장 화재와 관련해 고용노동부와 행정안전부,법무부,소방·경찰청 등 정부부처가 한자리에 모여 종합 대책을 논의합니다.
화재 원인과 수습 대책부터 국내·외 유가족 지원,화학물질 추가유출 예방책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주재로 열리는 중앙사고수습본부 1차 회의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이정식 / 고용노동부 장관]
중앙사고수습본부 본부장 이정식입니다.
사고 수습으로 바쁘실 텐데 참석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어제 하성 서신면 소재 일차전지 제조공장에서 너무나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공장 일부에서 발생한 화재로 스물두 분의 소중한 생명이 유명을 달리하셨고 실종자로 추정되는 시신을 오늘 오전 중에 수습했습니다.
먼저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정부는 상황을 엄중하게 인식하고 수습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어제 오후 대통령께서 직접 사고 현장에 방문하셨습니다.
화재 원인에 대해 철저히 파악하고 유사 업체에 대한 안전점검과 재발방지대책 수립에 만전을 기하라는 지시가 있었습니다.
국무총리께서도 사고 직후 현장을 찾아 신속한 사고 수습을 당부하셨으며 여야 지도부가 직접 피해 상황을 점검하였습니다.
오늘 이 자리 역시 관계부처 간 역할분담을 통해 신속히 사고를 수습하고 유가족 지원 및 재발방지 대책 마련 등 후속조치를 철저히 해나가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우선 정부는 사고 즉시 고용노동부 장관을 본부장으로 하는 관계부처 합동 중앙사고수습본부를 구성하였습니다.
당분간 수시로 중수본 회의를 개최하여 부처별 진행 상황을 점검하고 추가로 필요한 부분은 없는지 논의할 계획입니다.
본격적인 회의에 앞서 중수본 본부장으로서 관계부처에 몇 가지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첫째,오타쿠 명언 월드컵아직까지 신원이 확인되지 않은 사망자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무엇보다 조속히 신원이 파악될 수 있도록 소방청,경찰청,오타쿠 명언 월드컵법무부 등에서 모든 역량을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외국인 근로자가 대다수인 것으로 추정되는 만큼 외교부 등에서는 입국 지연 등 유가족분들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유가족이 확인되는 대로 그분들의 애로사항에 적극적으로 귀 기울이고 문제 해결에 적극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행안부,오타쿠 명언 월드컵경기도,화성시 등에서는 유가족
장례 지원이나 유족과 사업주 간 협의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해 주시고 고용부에서도 현장의 근로복지공단을 중심으로 산재보상대책반을 구성한 만큼 산재 보상을 신청할 경우 즉시 상담 및 안내가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