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나이더 야구
르노코리아의 신차 홍보 영상에 출연한 직원이 '집게 손' 동작을 한 것을 두고 온라인에서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유튜브 댓글뿐 아니라 실제 영업지점에서도 사전계약 고객들의 취소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르노코리아는 조사에 착수하고,스나이더 야구이 직원의 직무를 금지했습니다.
1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르노코리아가 공식 유튜브 채널 '르노 인사이드'에 올린 하이브리드 스포츠유틸리티(SUV) 신차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 홍보 영상이 논란에 휩싸였다.
이 영상에 등장한 한 여성 매니저가 신차를 소개하는 과정에서 잠시 엄지와 검지손가락을 'ㄷ' 모양을 한 장면이 문제가 됐습니다.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이 "남성 신체 부위를 조롱할 때 쓰는 손동작"이라며 이 장면을 캡처해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리면서 논란은 확산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얼굴까지 나오는 데 직원이 의도를 갖고 그런 손동작을 했겠느냐'는 반론도 있지만,스나이더 야구'불필요한 동작으로 오해를 샀다'는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르노코리아는 논란이 일자 즉각 관련 영상을 삭제하고 조사에 착수하는 한편,스나이더 야구해당 직원의 직무를 정지시켰습니다.
하지만 일부 영업소 직원들은 관련 논란으로 계약 취소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대책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앞서 르노코리아는 최근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하이브리드 SUV '뉴 르노 그랑 콜레오스'를 처음 공개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9pghjn
스나이더 야구
:94%) 이후 가장 높은 인상률”이라고 설명했다.
스나이더 야구,지난해 10월 호주 시드니에 있는 한 노트북과 스마트폰에 X(옛 트위터)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 화면이 켜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