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5월 4일
NO.2: 5월 4일 탄생화
NO.3: 5월 4일 별자리
NO.4: 5월 4일 생일 연예인
NO.5: 5월 4일 날씨
NO.6: 5월 4일 캐시워크 정답
NO.7: 5월 4일 운세
NO.8: 5월 4일 음력
NO.9: 5월 4일 로또 당첨 번호
NO.10: 5월 4일 로또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제주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편의점에서 쓰레기를 산더미처럼 쌓아 놓고 방치하는 모습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최근 다수의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중국인 관광객이 자주 찾는 제주의 한 편의점에 먹고 남은 컵라면과 음료병 등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는 사진이 공개됐다.
특히 아이스크림 냉동고 위에도 먹고 남은 컵라면 등이 놓여 있었고,5월 4일외부에서 사 온 음료도 편의점에 버리고 갔다.
편의점 한쪽 벽면에는 '다 먹은 음식은 정리 정돈 부탁드립니다' '너무 시끄럽게 하면 옆 사람이 피해를 봐요'라고 적힌 안내문이 한국어와 중국어로 적혀 있었지만 소용없었다.
해당 사진을 올린 A씨는 "오늘 근무 교대하러 가니까 이 지경이었다.청소만 엄청 할 예정"이라며 "전 타임 근무자가 치우려고 하면 중국인 손님이 엄청 들어와서 치울 시간도 없었다더라"라고 하소연했다.
이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제주에서 중국인 관광객들의 추태를 계속 방치하게 되면 제주도 이미지까지 함께 추락할 수밖에 없게 된다"고 우려했다.
서 교수는 24일 제보를 통해 이를 알게 됐다며 "중국인 관광객의 이런 추태는 제주에서 끊이질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과거에도 제주에 관광 온 일부 중국 관광객들이 관광지 훼손 및 소란,5월 4일성추행 등 몰상식한 행동으로 많은 비난을 받아왔다"며 제주의 이미지 추락을 우려했다.
그러면서 "중국인 관광객들에게 관광 매너 가이드 북 배포,5월 4일관련 영상 제작 등 다양한 자구책을 마련하여 향후 꾸준한 캠페인을 펼쳐 나가야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주에는 중국인 관광객 아이가 제주 도심 한복판에서 대변을 보는 모습이 사진과 영상으로 공개돼 큰 논란이 된 바 있다.
5월 4일 로또 당첨 번호
:박민수 차관은 "중증·응급진료의 핵심을 차지하는 상급병원에서 전공의들의 비중이 30~40% 수준인데, 현장을 이탈한 수준은 70%를 넘고 있기 때문에 상당한 위기라고 판단해 심각 단계를 발령했다"며 "시급한 조치를 하지 않으면 우리 국민 보건에 중대한 위해를 가할 우려가 있다고 판단해 심각 단계로 상향했다"고 말했다.
5월 4일,행당시장에서 기름집을 운영하는 70대 김종남(행당동)씨는 “민주당 지지자인데 속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