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치코리타
NO.2: 치코
NO.3: 치코쟝
NO.4: 치코 모델
NO.5: 치코치킨
NO.6: 치코리
NO.7: 치코리타 진화
NO.8: 치코짱
NO.9: 치코스
NO.10: 치코 카시트
서울 시내 25개 자치구 중 22곳 해당
(서울=뉴스1) 오현주 기자 = 서울 서남권,치코서북권,동남권,동북권에 오존 주의보가 발령됐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은 28일 낮 12시 서남권에 오존 주의보를 내리고,치코오후 1시 서북권,치코동남권,치코동북권에도 추가 발령했다.
오존 주의보가 내려진 곳은 △양천·강서·구로·금천·영등포·동작·관악구(서남권) △마포·서대문·은평구(서북권) △서초·강남·송파·강동구(동남권) △성동·광진·동대문·중랑·성북·강북·도봉·노원구(동북권)를 포함한 22곳이다.
오존 주의보는 해당 권역에 속한 1개 이상 자치구의 1시간 평균 오존 농도가 0.12ppm 이상이면 발령되고,치코미만이면 해제된다.
오존은 대기 중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s)과 질소 산화물(NOx)이 태양 에너지와 광화학 반응에 의해 생성되는 2차 오염 물질이다.
고농도에 노출되면 호흡기와 눈을 자극해 염증을 일으킨다.심하면 호흡 장애까지 초래한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측은 "어린이,치코어르신,호흡기나 심혈관 질환자에게 실외활동 자제를 권유한다"고 말했다
치코리타
:해당 게시물은 현재 삭제된 상태지만, 온라인상에서 캡처된 게시물이 널리 공유되며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다.
치코,도는 수원시 밤밭청개구리공원, 화성시 치동천체육공원, 의왕시 왕송호수공원 등 기존 조성된 공원을 리모델링 하거나 추가 식재 등을 통해 도시숲길도 정비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