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 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시,202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 일정선정기준 개편… 갭투자 등 원천 차단
앞으로 서울시의 정비사업 정책인‘신속통합기획’(신통기획) 후보지를 선정할 때 주민 찬성 동의율이 50%를 넘기면 추가 가점을 받는다. ‘지분 쪼개기’등 투기가 발생한 구역은 후보지 선정에서 원천 배제한다.
서울시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신통기획 재개발 후보지 선정기준을 5일 발표했다. 신통기획은 시가 재개발 계획을 짜는 단계에서부터 신속한 사업 추진을 지원하는 정책이다.주민의 추진 의지에 따라 정비사업의 성패가 결정되는 만큼,202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 일정찬성률이 높은 곳 중심으로 지원하고자 후보지 선정기준을 이처럼 개편했다.
시는 지분 쪼개기,202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 일정갭투자 등 투기가 발생했거나 의심되는 지역은 투기 세력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후보지 선정 과정에서부터 배제하기로 했다. 자치구는 재개발 관련 주민 입안 요청이 들어오는 즉시 구역 내 도로 지분 쪼개기,2024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 일정부동산 이상거래 현황 등을 조사하고 투기가 확인될 경우 후보지 추천에서 빼야 한다.
설령 이 과정에서 제외되지 않고 추천됐다고 하더라도 추후 심의를 거쳐 2년간 추천이 금지된다.재개발 입안 요청은 재개발 구역 지정 요건에 맞으면서 토지 등 소유자의 30% 이상이 희망하는 곳이면 할 수 있다.
시는 현재 81곳(선정 63곳·기존 18곳)에 대해 신통기획을 추진 중이다.주택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기 위해 연내에 10∼15곳(1만5000호 규모)을 추가로 선정할 방침이다.
바뀐 재개발 후보지 선정기준이나 관련 서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정비사업 정보몽땅’또는 서울시 누리집에 올라와 있는 안내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병용 시 주택정책실장은 "어떤 요건보다도 주민 의견을 최우선으로 수렴해 재개발 사업이 필요한 곳에서 빠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