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afc 아시안컵 한국
NO.2: afc 아시안컵 한국 일정
NO.3: afc u-23 아시안컵 한국 선수
NO.4: afc u-23 아시안컵 한국
NO.5: 2023년 afc 아시안컵 한국
NO.6: 2023년 afc 아시안컵 한국 일정
NO.7: 2023 afc 아시안컵 한국
"안전해지기는커녕…" 국내선 군비경쟁 비판 여론
독·프·이·폴란드,afc 아시안컵 한국장거리 미사일 공동개발 합의
(베를린=연합뉴스) 김계연 특파원 = 올라프 숄츠 독일 총리는 미국 장거리 미사일을 자국에 배치하기로 한 데 대해 "적절한 시기에 중요한 결정"이라며 환영했다.
숄츠 총리는 11일(현지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가 열린 미국 워싱턴DC에서 기자들과 만나 "러시아의 다양한 무기체계를 고려할 때 우리에게 정밀 미사일이 필요하다고 (올 2월) 뮌헨안보회의에서도 지적했다"며 "억지력의 요소이자 평화에 대한 기여"라고 말했다.
군비경쟁을 부추기는 것 아니냐는 지적엔 거듭 러시아 국방력을 언급하면서 "동맹국과 독일 영토를 보호할 억지력을 어떻게 확보할지 오래 논의해왔다.핵우산도 있지만 그 외에 스스로 보호할 정밀 타격 옵션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미국과 독일은 전날 SM-6 함대공미사일,afc 아시안컵 한국토마호크 순항미사일,afc 아시안컵 한국개발 중인 극초음속 무기 등을 2026년부터 독일에 단계적으로 배치한다고 밝혔다.
SM-6는 사거리가 최장 460㎞,토마호크는 모델에 따라 1천500㎞를 넘는다.사거리가 500km가 넘는 지상 발사 미사일은 1987년 미국과 옛 소련이 체결한 중거리핵전력조약(INF)에 의해 2019년까지 금지돼 있었다.
여기에 더해 독일과 프랑스·이탈리아·폴란드는 장거리 미사일을 공동 개발하기로 하고 이날 워싱턴DC에서 이 같은 내용의 의향서에 서명했다.
독일은 새로 출범한 영국 정부도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길 원하고 있으며 사거리가 1천㎞를 훌쩍 넘는 미사일 개발이 목표라고 프랑크푸르터알게마이네차이퉁(FAZ)이 보도했다.
독일 베를린에서 러시아 모스크바까지 거리가 약 1천600㎞,afc 아시안컵 한국폴란드 바르샤바에서는 약 1천100㎞다.독일 타우러스 등 유럽 각국이 현재 자체 보유한 장거리 미사일 사거리는 500㎞ 안팎이다.
신형 미사일 개발에 몇 년이 걸리는 만큼 미국산 장거리 미사일의 독일 배치는 일종의 시간을 벌기 위한 조치라고 FAZ는 전했다.
그러나 러시아는 물론 독일 국내에서도 군비경쟁을 부추긴다는 비판 여론이 적지 않다.
집권 사회민주당(SPD) 소속 랄프 슈테그너 의원은 "세계가 더 안전해지기는커녕 위험의 소용돌이에 빠질 것"이라고 주장했다.친러시아 성향의 극우 독일대안당(AfD)과 급진좌파 자라바겐크네히트동맹(BSW)도 일제히 비판 목소리를 냈다.
미국 미사일 배치와 관련,afc 아시안컵 한국러시아는 자국의 안보에 심각한 위협이라면서 군사적 대응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afc u-23 아시안컵 한국
:이 기간 입원한 신생아 중 다태아(쌍태아 이상)는 21.
afc 아시안컵 한국,1등 당협위원장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언제나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두 번째로 해내고 싶은 것이 송파의 품격을 더 높이고 송파의 내일을 더 밝게 만드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