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에볼루션 벤더사
삼성전자가 연내 갤럭시탭S10 출시를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나오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이런 가운데 삼성전자가 오는 10월 갤럭시탭 S10을 내놓을 것이란 구체적인 전망이 제기됐다.
IT매체 샘모바일은 15일 IT 팁스터 맥스 잼버(@MaxJmb)를 인용해 삼성전자가 이르면 오는 10월 갤럭시탭 S10 시리즈를 공개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맥스 잼버는 자신의 엑스를 통해 갤럭시탭의 사진을 올리며‘10월’이라고 출시 시기를 전망했다.지난 13일 IT매체 안드로이드오쏘리티는 삼성전자 남아프리카공화국법인 담당자를 인용해 삼성이 연내 갤럭시탭S10 출시를 준비 중이라고 보도했다.
당초 갤럭시탭 S10이 내년 초 출시된다는 전망이 나온 상태였다.만약 오는 10월 출시가 정확하다면,에볼루션 벤더사지난 5월 신제품을 출시한 애플 아이패드에 대응하기 위해 전략을 변경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샘모바일은 평했다.
갤럭시탭 S10 시리즈는 전작 갤럭시탭 S9과 비교해 크게 바뀌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며,에볼루션 벤더사일반 모델,에볼루션 벤더사플러스 모델,에볼루션 벤더사대형 울트라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그 동안 나온 갤럭시탭 S10과 관련된 소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은 대만 반도체 설계 기업 미디어택(MediaTek)의 칩이 탑재될 수 있다는 것이다.이에 대해 샘모바일은 삼성전자가 자체 엑시노스 칩을 보유하고 있고 퀄컴과 오랜 관계를 감안해 이는 매우 가능성이 낮아 보인다고 전했다.
또,갤럭시탭 S10에는 곧 출시될 퀄컴 스냅드래곤8 4세대 칩이 탑재될 가능성도 있으며,에볼루션 벤더사이 칩은 내년 초 출시될 갤럭시S25 시리즈에도 사용될 수 있다고 전했다.하지만,차세대 퀄컴 칩 대신 갤럭시Z 폴드6,에볼루션 벤더사갤럭시Z 플립6에 사용된 스냅드래곤 8 3세대 칩 탑재 가능성도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