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파리앙

카타르 월드컵 캐릭터

NO.1: 카타르 월드컵 캐릭터

음악 관련 인공지능(AI) 스타트업들이 음원 저작권을 침해했다며 미국의 주요 음반사들이 소송을 제기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현지시간 24일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IAA)는 소니뮤직과 유니버설뮤직,카타르 월드컵 캐릭터워너뮤직을 대표해 이날 AI 스타트업인 수노(Suno)와 유디오(Udio)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협회는 이들 2개 업체가 AI 모델을 훈련하기 위해 방대한 양의 소니뮤직 등의 음원을 무단으로 사용했다고 주장하며 저작권 침해 작품당 15만 달러의 손해배상을 요구했습니다.

저작권 침해 작품 규모가 크다는 점을 고려할 때 잠재적인 손해배상 청구액은 수조 원에 달할 수 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습니다.

RIAA의 미치 글레이저 최고경영자(CEO)는 “음악계는 AI를 받아들여 왔으며 우리는 이미 인간의 창의성에 중점을 두는 지속가능한 AI 도구를 개발하기 위해 책임감 있는 개발자들과 협력해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동의나 대가 없이 아티스트가 평생 일군 작품을 복제하고 자신의 이익을 위해 이용하는 것이‘공정하다’고 주장하는 업체들의 서비스는 진정으로 혁신적인 모두를 위한 AI의 약속을 저버리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사진 출처 : RIAA 홈페이지 캡처]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카타르 월드컵 캐릭터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카타르 월드컵 캐릭터채널 추가
▷ 네이버,카타르 월드컵 캐릭터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카타르 월드컵 캐릭터

:불과 두 계절 전까지 압도적 승리를 장담하던 터라 더 극적이다.

카타르 월드컵 캐릭터,따라서 나토 동맹국들의 지원이 도착하기 전까지 러시아의 공격을 자체적으로 최대한 오래 막을 수 있는 능력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졌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