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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거래 증가·IT사업부문 실적향상 효과,하반기 웹3관련 사업 가속불안정한 국제정세에도 불구하고 아이티센(대표 강진모)이 상반기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아이티센은 2024년 상반기 매출 2조1천705억원,esport영업이익 199억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4%,영업이익은 597% 증가한 수치다.당기순이익도 141억원으로 흑자 전환했다.
2분기 기준으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6% 증가한 1조2천598억원,esport영업이익은 684% 증가한 161억원,당기순이익은 124억원으로 역시 흑자 전환하며 2분기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호실적의 이유로는 국제 금 시세 및 거래 증가에 따른 금 관련 매출 증가 영향이 크게 작용했다.IT사업부문 또한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했다.
아이티센은 관련 사업이 활성화되는 하반기에 보다 큰 성장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글로벌 중앙은행들의 금 매입 추세,전쟁 등으로 인해 웹3 금 거래 플랫폼 사업부문의 금 관련 매출도 하반기에 지속 상승할 것이란 전망이다.
아이티센그룹이 웹3시대에 맞춰 준비하고 있는 신규 사업들도 순항 중이다.지난 5월 출범한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X)는 연내 오픈을 목표로 진행 중이며,자회사인 크레더를 통해 일본 지팡구코인을 발행하는 디지털에셋마켓츠와 MOU를 체결하는 등 실물연계자산(RWA) 사업도 기반을 다지고 있다.
크레더는 하반기에 일본 웹3 시장에 적극 진출할 예정이며,말레이시아‘그린엑스’거래소를 비롯한 유수의 해외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통해 RWA 생태계를 넓혀가고 있다.
이 외에도 아이티센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팁스(TIPS)’운영사로 선정됐으며,그룹 계열사와의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IT스타트업들이 상호 발전할 수 있는 동반 성장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아이티센 관계자는 “IT사업은 그 특성상 하반기에 실적이 몰리기에 보다 큰 성장이 예상되고,esport최근 BDX를 비롯한 신규사업들의 순항과 자회사들의 고른 성장으로 인해 올해 좋은 실적이 기대된다”며 “내부회계시스템 강화 등을 통해 시장 신뢰를 회복하고,성장을 통해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