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라이프치히 대 보훔
NO.2: 라이프치히 대 vfl 보훔 통계
NO.3: 라이프치히 대 vfl 보훔 타임라인
NO.4: 라이프치히 대 vfl 보훔
NO.5: 라이프치히 대 vfl 보훔 경기
NO.6: vfl 보훔 대 라이프치히 라인업
NO.7: vfl 보훔 대 라이프치히 순위
NO.8: vfl 보훔 대 라이프치히 선수 평가
분당 8000호,일산 6000호+α
공간혁신구역,라이프치히 대 보훔뉴:빌리지사업도 시행
국토교통부는 30일 '2024 하반기부터 이렇게 달라집니다' 자료를 통해 "6월 중 선도지구 공모를 시행하고 제안서 접수와 평가를 거쳐 11월까지 선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90년대 초반부터 입주를 시작한 고양 일산,라이프치히 대 보훔성남 분당,부천 중동,라이프치히 대 보훔안양 평촌,군포 산본신도시는 90년대 초반 주택 약 30만호가 단기간에 입주해 정비시기도 거의 동시에 도래한다.
정부는 일단 선도지구를 선정해 지역주민 동의 여부,정주환경 개선의 시급성,도시기능 활성화의 필요성,라이프치히 대 보훔모범사례 확산 가능성 등을 고려해 우선적으로 정비사업을 실시한다.분당 8000호,일산 6000호,라이프치히 대 보훔평촌·중동·산본 각각 4000호에 신도시별 1~2개 구역을 더하는 수준으로 지정할 방침이다.
하반기부터는 또 토지의 기능(주거·상업·공업 등)에 따라 건축물 용도와 밀도(건폐율·용적률)를 제한하고 있는 도시계획규제를 완화할 수 있는 공간혁신구역이 시행된다.
도심 내에서 새로운 거점 조성이 필요한 지역에 공간혁신구역을 지정,기존 토지 규제에서는 불가능했던 혁신적 공간을 계획할 수 있게 된다.
이 제도가 시행되면 지방자치단체에서 도시계획 수립을 통해 새로운 거점 조성에 필요한 고밀·복합개발이 가능해 진다.특히 광역교통거점,도심 내 유휴지,공공청사 등에 적용해 직-주-락이 조화로운 융복합 공간의 조성이 기대된다.
정비 사각지대에 놓인 노후 저층주거지 개선을 위한 뉴:빌리지 사업도 도입될 예정이다.국비로 주차장·방법시설 등 정주 환경 개선을 집중 설치하고,라이프치히 대 보훔지자체·공공의 주택정비 지원체계를 바탕으로 주택정비를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