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야구 일본인 용병

아시안컵 한국 일정 방송|【3월23일 야구 경기장】

NO.1: 아시안컵 한국 일정 방송

한국공항공사·교통안전공단도 공모 절차 밟아
총선 낙천·낙선자,아시안컵 한국 일정 방송국토부 관료 출신 등 물망

(서울=연합뉴스) 서미숙 기자 = 지난달 공공기관 경영평가 종료 후 정부의 공공기관장 선임 절차가 본격화한 가운데 한국부동산원이 신임 원장 공모에 착수했다.

한국부동산원 임원추천위원회는 차기 원장 초빙 공고를 내고 이달 26일까지 서류 접수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부동산원 대구 사옥 [한국부동산원 홈페이지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부동산원 대구 사옥 [한국부동산원 홈페이지 캡처.재판매 및 DB 금지]

한국부동산원의 경우 이전 정부에서 선임된 손태락 원장의 임기가 지난 2월 말 종료됐음에도 4월 총선과 6월 공공기관 경영평가 등을 이유로 4개월이 넘도록 신임 원장 선임이 지연됐다.

신임 원장의 임기는 3년이며,아시안컵 한국 일정 방송경영실적 평가 등에 따라 1년 단위의 연임이 가능하다.

관가에서는 한국부동산원이 지난 정부의 집값 통계 조작 의혹으로 곤욕을 치른 만큼 문제점을 개선하고 주무부처인 국토교통부 주택 정책 업무와의 시너지를 내기 위해 부동산원 업무에 정통한 관료 출신이나 부동산 통계·공시 전문가가 신임 원장에 선임되길 되길 기대하고 있다.

부동산원 차기 원장 공모로 현재 기관장 임기가 만료했거나 공석인 국토부 산하 공공기관 3곳이 모두 신임 사장·원장 공모 절차에 들어갔다.

앞서 한국공항공사는 이전 정부에서 선임된 윤형중 사장이 4월 중도 사퇴함에 따라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8일까지 신임 사장 공모 서류를 접수하고 3배수 추천 등 후속 절차를 밟고 있다.

또 한국교통안전공단 역시 지난 2월 임기가 만료된 권용복 이사장 후임으로 이달 2일부터 12일까지 신임 이사장 신청 접수를 했다.

한국공항공사는 2001년 공사 설립 이후 대체로 경찰·군·국가정보원 고위직 출신 등이 사장을 맡았고,아시안컵 한국 일정 방송한국부동산원 원장과 교통안전공단 이사장은 주로 국토부 고위 퇴직 관료 출신들이 많은 편이다.

그러나 여당의 4·10 총선 참패 후 진행되는 인선이어서 낙천·낙선자 등에 대한 낙하산·보은 인사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다.

국토부는 오는 10월 국회 국정감사를 고려해 늦어도 9월까지 신임 기관장 선임 절차를 마무리한다는 방침이다.



아시안컵 한국 일정 방송

:잘 봐달라고”유튜브 이동형TV 캡처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27일 서울 중·성동갑에서 공천 배제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이 친명 성향 유튜브에서 임 전 실장 공천 배제를 주장하는 발언에 동조한 것으로 확인됐다.

아시안컵 한국 일정 방송,유정인 기자 jeongin@kyunghy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