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제트리스

ahl

NO.1: ahl

NO.2: ahl standings

NO.3: ahl teams

NO.4: ahla

NO.5: ahly

NO.6: ahl hockey

NO.7: ahlstrom

NO.8: ahl stats

NO.9: ahlmans

NO.10: ahlei

성남교육지원청과 통합 실무협의체 구성

신상진(사진 첫줄 왼쪽 다섯 번째) 성남시장이 12일 시청회의실에서 오찬숙( 사진 첫줄 왼쪽 네 번째)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공등학교 지역 유치 통합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첫 회의를 개최하고 기
신상진(사진 첫줄 왼쪽 다섯 번째) 성남시장이 12일 시청회의실에서 오찬숙( 사진 첫줄 왼쪽 네 번째)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과학공등학교 지역 유치 통합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첫 회의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했다.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와 성남교육지원청이 시청 회의실에서 특수목적고인 과학고등학교를 지역에 유치하기 위한 통합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이는 지난 6월 7일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 조치다.

과학고 유치통합 실무협의체는 성남시 교육문화 체육국장과 교육지원청 교육국장을 공동 단장으로 하고,ahl두 기관 관계 공무원,시의원,ahl외부 전문가,ahl학부모 등 18명으로 꾸려졌다.

협의체는 신상진 성남시장과 오찬숙 교육장이 참여한 가운데 과학고등학교 유치를 위한 각 기관·부서별 주요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시는 과학고 설립을 위한 유휴부지 활용 등 부지 제공 방안,4차산업과의 연계 방안을 마련하고 공유재산,ahl도시계획 변경 관련 행정절차 등을 맡는다.

교육지원청은 과학고 추가 설립 방법의 하나인‘일반고 전환’에 대비해 후보학교 선정 절차와 기준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경기도교육청이 과학고 추가 지정 기준 설정을 위한 정책연구 결과를 토대로 다음 달 말 세부 공모계획을 발표하면 행정력을 결집해 유치 신청에 나서기로 했다.

신상진 시장은 “첨단산업의 중심지인 성남지역에 과학고 설립은 대한민국의 이공계 과학기술 발전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하다”면서 “여기 계신 분들이 모두 힘을 모아 과학고 유치 전략을 면밀하게 수립해 주신다면 성남 과학고는 꿈이 아닌 현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도내 과학고는 의정부 경기북과학고가 유일하다.경기도보다 인구가 적은 서울과 인천은 각각 2개 과학고등학교가 있다.

과학고는 도 단위 학생 모집이 이뤄지는 데 도의 경우 다른 지역보다 학생 수가 많아 올해 경기북과학고의 입학 경쟁률은 10.38대 1을 기록했다.전국(20개교) 평균 3.83대 1보다 2.7배 높은 경쟁률이다.

한편 도내에서는 현재 성남시를 비롯한 고양·용인·화성·부천·시흥·안산시 등이 과학고 유치를 추진 중이다.
성남=윤상연 기자

ahl

:메모리반도체 단가가 오르고 IT기기와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요 등으로 업황이 회복된 영향이다.

ahl,한편 석동터널 명칭은 창원시지명위원회와 경상남도지명위원회를 거쳐 국가지명위원회에서 최종 심의를 받아 결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