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프리미어리그 8번
일본 정부가 또 다시 한국 조사선이 독도 주변에서 해양 조사 활동을 하는 것을 확인하고 항의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26일 일본 외무성은 "지난번 우리(일본) 정부가 항의한 한국 해양조사선 '해양2000'이 26일 다시 우리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 해양조사를 실시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외무성은 같은 날 나마즈 히로유키 아시아대양주국장이 김장현 주일 한국대사관 정무공사에게,프리미어리그 8번미바에 다이스케 주한 일본대사관 총괄공사가 서민정 외교부 아시아태평양국장에게 각각 즉각적인 조사 중지를 요구하면서 강하게 항의하는 뜻을 전했다.
교도통신 보도에 따르면 일본 해상보안청은 26일 오후 2시쯤 한국 조사선이 독도 동쪽 일본 EEZ에서 와이어와 같은 것을 바닷속에 투입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고 무선으로 중지를 요구했다.
일본은 지난 6일과 11일에 이어 이달 들어 세 차례 독도 주변에서 한국 조사선 활동에 항의했다.
독도를 자국 영토라고 주장하는 일본 정부는 한국 측이 독도 주변에서 해양조사를 할 때마다 항의하고 있다.
한국 정부는 일본의 항의에 대해 매번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우리 고유의 영토"라며 "영토 주권에 대한 일본 측의 어떠한 주장도 받아들일 수 없다"고 일축했다.
프리미어리그 8번
:법무부는 이날 오전 3시58분께 중재판정부로부터 판정문을 수령했다.
프리미어리그 8번,ⓒ 로이터=뉴스1 ⓒ News1 정윤영 기자(서울=뉴스1) 김예슬 기자 = 이른바 '롤렉스 스캔들'로 부패 혐의를 받는 디나 볼루아르테 페루 대통령이 재차 탄핵 위기에 직면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