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8월 30일 야구 경기일정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수입 전기차 업체들 정보 공개 행보와 대비
현대차·기아 등 국산 제조사는 물론이고,BMW·메르세데스-벤츠,볼보,아우디 등 수입차 업체들이 앞다퉈 전기차 배터리 제조사 정보를 공개하고 있는 것과 달리,2016년 8월 30일 야구 경기일정테슬라는 현재까지 관련된 정보를 내놓지 않고 있다.
테슬라코리아는 15일 오전 배터리 정보를 공개하지 않은 채 '테슬라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차량을 설계합니다'란 제목의 고객 공지 이메일을 발송했다.테슬라코리아는 메일에서 "테슬라 배터리 관리 시스템을 통해 배터리 이상 증상이 감지되면 고객에게 이를 알리고 긴급 출동 서비스나 서비스 센터 예약 등의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며 "모든 신차에 적용되는 기본 차량 제한 보증 외에 차량의 배터리와 구동 장치에 대한 별도의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라고도 전했다.고객들의 전기차 화재 불안감을 잠재우기 위한 조치로 풀이되나,정작 정부의 배터리 제조사 정보 공개 권고엔 응하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테슬라코리아는 이번 메일에서 화재 대응과 별개로,"모든 테슬라 차량에 자동 긴급 제동 및 차선 이탈 경고 등의 능동 안전 기능이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을 강조했다.견고한 차체,2016년 8월 30일 야구 경기일정대형 크럼플 존,충격을 흡수하는 새시로 설계돼 부상 가능성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는 설명도 덧붙였다.최근 경기 용인에서 발생한 '전기차 카페 돌진' 사고로 자사 전기차에 대한 안전성 우려가 제기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지난 14일 용인시 수지구에서 60대 A씨가 운전한 테슬라 전기차가 카페로 돌진해 10여명이 다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