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파사산성
5일 뉴스1에 따르면 이 총장은 이날 대검찰청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검사 4인의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환 가능성에 대해 "저는 민주당 안에서도 이 탄핵안이 헌재에서 인용돼 탄핵이 이뤄질 것이라 생각하는 국회의원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총장은 "민주당의 탄핵은 헌법을 위반하고 법률을 위반하고 검사에게 또 법원에 보복을 가하려 하는 것이고 압박을 넣는 것"이라며 "뿐만 아니라 사법을 방해하는 것이고 절차를 방해하고 지연해 오직 한 사람을 지키려고 하는 '방탄 탄핵'"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헌법재판소에 만약 탄핵소추 돼서 탄핵 심판이 이뤄진다면 검사들에게 탄핵 사유가 없다는 것을 밝힐 것"이라며 "그것을 넘어 이 탄핵이 위헌적이고 위법하고 보복이고 방탄이고 사법을 방해하는 것임을 명확히 밝힐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총장은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와 관련된 수사가 미진하다는 지적에 대해선 "수사팀이 일을 열심히,충실히 하고 있다고 보고받았다"며 "법 앞에 성역도,파사산성예외도,파사산성특혜도 없다"고 강조했다.
파사산성
:그동안 서방은 확전을 우려해 우크라이나에 지원한 무기를 러시아 본토 공격에 쓰지 않는다는 제한을 뒀지만 우크라이나가 수세에 몰리자 이를 풀어주는 방안이 해법으로 제시된 것입니다.
파사산성,농림축산식품부가 4일 발표한 농식품 수출 실적에 따르면 1월부터 5월까지 농식품 누적 수출액이 전년동기대비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