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외계어 없이 이해하는 암호화폐
지난 4월 출시한 '디거스'는 취향을 파고드는(digging) 우리(us)가 모이는 공간이라는 뜻이다.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나 연예인,콘텐츠를 일컫는 이른바 '최애'를 응원하는 팬덤이 모여 소통하는 플랫폼이다.
디거스는 국내 출시에 이어 미국,외계어 없이 이해 하는 암호 화폐일본,외계어 없이 이해 하는 암호 화폐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했다.활성 이용자 추이를 분석한 결과,디거스 이용 고객 중 절반은 해외에서 서비스에 접속한 것으로 나타났다.비중으로 보면 한국(약 54%)에 이어 일본(18.6%),인도네시아(4.2%),베트남(3.4%) 순으로 조사됐다.
디거스를 처음 이용하면,자신이 응원하는 아티스트나 연예인을 '최애'로 선택한 뒤 같은 취향을 공유하는 팬들이 모인 채팅방에 입장해 대화하며 소통할 수 있다.
디거스 이용자는 직접 자신의 최애를 주제로 채팅방을 만들 수도 있다.가령 'OOO팬인 20대 여성분들끼리 소통해요'와 같이 주제로 대화할 아티스트와 입장 가능한 연령과 성별 등을 선택할 수 있다.입장 키워드를 설정해 비공개로 채팅방을 운영할 수도 있다.
디거스에서는 팬들 간 소통 외 음악 프로그램 순위 투표도 연다.팬들은 디거스 내 '투표' 페이지에서 매주 방송되는 인기가요 사전 투표에 참여해 자신이 응원하는 케이팝 아티스트를 지원할 수 있다.해외 팬 역시 디거스 모바일 앱을 통해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향후 디거스는 케이팝 아티스트를 넘어 스포츠,외계어 없이 이해 하는 암호 화폐콘텐츠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팬덤 플랫폼으로 영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또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인 '익시'를 활용해 자동 번역 기능을 도입하는 등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김현기 LG유플러스 테크챕터 리더는 "디거스가 단순히 아이돌 팬덤 플랫폼에 머물지 않고,외계어 없이 이해 하는 암호 화폐모든 팬덤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외계어 없이 이해하는 암호화폐
:또 전공의 이탈로 인한 상급종합병원 등의 진료 부담을 덜기 위해 상급병원 경증환자를 하급병원으로 돌려보내는 회송료 수가는 30% 인상한다.
외계어 없이 이해 하는 암호 화폐,김씨 등 4명은 오는 31일 오전 8시쯤 서울중앙지검에 송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