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포츠머스 FC

【markt】- 삼성대한화

NO.1: marktplaats

NO.2: markt

NO.3: marktext

NO.4: mark twain

NO.5: markthal rotterdam

NO.6: marktplaats nl

NO.7: markthalle neun

NO.8: marktgasse hotel

NO.9: marketing

NO.10: marketplace

정부,markt관련법 개정 재추진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실업급여를 반복 수급한 수급자의 급여액을 최대 50% 감액하는 법 개정이 재추진된다.

고용노동부는 16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고용보험법,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을 비롯한 소관 법률 개정안 8건이 심의·의결됐다고 밝혔다.

먼저 고용보험법 일부 개정안의 경우 5년간 3회 이상 구직급여를 지급받은 반복 수급자에 대해 급여액을 감액하는 내용이다.세부 감액 기준은 시행령에 위임할 예정인데 이전 개정안엔 5년간 3회 10%,4회 25%,5회 40%,6회 이상은 50% 감액으로 제시됐다.

또 구직급여를 다시 받기 위한 대기기간을 기존 7일에서 최대 4주까지 연장할 수 있는 근거도 마련했다.

저임금 근로자,일용 근로자 등 노동시장 약자는 반복수급 횟수에 포함하지 않도록 보완 방안을 마련하고,반복수급 횟수는 법 시행 이후 수급하는 경우부터 산정한다고 노동부는 설명했다.

단기 근속자가 현저히 많은 사업장에 대해선 사업주가 부담하는 실업급여 보험료를 40% 이내에서 추가 부과할 수 있도록 한 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도 함께 의결됐다.

구직급여 제도를 악용해 단기 일자리를 계약하는 관행을 막기 위한 것으로,markt지난 3년간 이직한 구직급여 수급자 중 단기 근속자 비율이 높고,markt해당 사업장에서 부과된 보험료 대비 지급한 구직급여액 비율이 높은 사업장이 대상이다.

이 같은 개정안은 지난 정부에서 정부와 여야 의원들이 공통으로 발의했으나,노동계 등의 반대 속에 국회에서 진전되지 못한 채 폐기됐다.

노동계는 정부가 고용 불안으로 인한 반복수급을 부정수급으로 몰아간다며,청년·취약계층 노동자들의 고용 안정을 보장하는 게 우선이라고 주장한다.

이정식 고용부 장관은 "핵심 고용안전망인 구직급여 제도가 본연의 재취업 지원 기능에 충실하면서 보험가입자 간 형평성을 제고하고 노동약자를 두껍게 보호할 수 있도록 국회에서의 합리적 논의를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국무회의에선 미성년자도 공인노무사 시험에 미리 응시할 수 있도록 하고,공인노무사 사무소 조사 일지,내용 등을 사전에 통지하도록 하는 공인노무사법 개정안도 의결됐다.

또 성년후견제도를 활성화하고 피후견인의 기본권 보장을 강화하기 위해 고용보험법,평생직업능력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 등 3개 법률에 있는 자격 취득 또는 위원 임명 결격사유에 '피한정후견인'을 삭제하도록 했다.

marketplace

:사진제공=KAI[서울경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3일 우주발사체 스타트업 이노스페이스와 '우주발사 서비스 사업화를 위한 워킹그룹 착수 회의'를 열었다고 밝혔다.

markt,이곳 20여 개 점포에서 일하는 외국인 80여 명은 대부분 강원 고성 소재 K대 글로벌캠퍼스 소속 유학생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