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영화리뷰 결말포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생존율 낮은 난소암,액션영화리뷰 결말포함치료 까다로워
"맞춤형 치료… 병마 극복 의지 중요"
김정철 순천향대 부천병원 산부인과 교수는 "2017~2021년 난소암 5년 생존율은 65.7%로 암 환자 평균 5년 생존율(72.1%) 대비 비교적 낮다.특히 진행성 난소암은 최근 5년 생존율이 45.6%로 낮고 치료가 까다롭고 어려운 암으로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난소암은 난소·난관·복막에서 기원하는 암을 말하며 약 90%를 차지하는 '상피성 난소암'과 약 10%를 차지하는 '비상피성 난소암'으로 나뉜다.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없으며 진행 시 복수로 인한 복부 팽만감이 느껴질 수 있다.다른 장기나 폐로 전이되면 흉수로 인해 호흡 곤란이 발생할 수 있다.
상피성 난소암을 기준으로 주요 원인은 배란 횟수 증가와 BRCA 1/2 변이 등 유전적 소인·고령 등이 있다.배란 횟수를 감소시키는 임신·모유 수유·경구피임제의 투약 등이 상피성 난소암 발병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BRCA 1/2 변이를 가진 환자는 난소암의 평생 유병률이 10~46%다.55~75세 환자에서 신규 발생 난소암의 45%가 발병되는 것으로 보고되기도 했다.비상피성 난소암은 젊은 환자에서 우세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교수는 "폐경기 호르몬 요법·비만·다낭성 난소증후군·유방암 가족력 등이 난소암에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학계에서 거론되고 있으나 아직 명확히 규명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난소암 치료는 ▲수술적 치료 ▲항암화학요법 ▲면역학적치료 ▲표적치료 등을 복합적으로 고려한다.수술은 복강을 완전히 개복해 여성 부속기 제거 후 전이 소견이 있는 장기의 암성 병변을 모두 제거한다.환자 상태와 병기에 따라 수술 후 항암화학요법과 유전적 검사를 통한 표적 치료 시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병이 상당 시간 진행된 경우 난소암 확진을 위한 수술 진행 후 선행 항암화학요법을 통해 병변 크기를 줄인 다음 수술 치료와 항암화학요법을 시행해 볼 수 있다.
김 교수는 "난소암은 최근 유전적 검사 결과에 따른 표적치료제와 면역치료제 등을 통한 맞춤형 치료가 재발률과 사망률 감소에 기여하고 있다"며 "특히 BRCA 변이에 따른 약제 선택이 최근 난소암 환자의 재발과 사망률을 줄여줄 수 있다는 보고가 이어지고 있어 재발 후에도 환자 특성에 따른 다양한 치료 방법이 강구되고 있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난소암은 아직 완벽한 치료법이 개발되지 않았지만 다양한 연구를 통해 환자 맞춤형 치료가 이루어지고 있다.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최선의 치료 방향을 결정하고 병을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액션영화리뷰 결말포함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액션영화리뷰 결말포함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황이 창을 치켜세우는 데는 그럴 만한 이유가 충분했다.
액션영화리뷰 결말포함,2139개였던 한 주 전과 비교해 두 배로 급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