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포커 칩 종류
[앵커]
대한의사협회가 주도한 휴진에 전국 병·의원의 14.9%가 참여한 거로 집계돼 지난 2020년 벌어진 집단 휴진 때의 절반 수준에 머물렀습니다.
하지만 서울대병원에 이어 연세세브란스병원과 서울아산병원 등 이른바 '빅5' 상급종합병원으로 무기한 휴진 움직임이 확산하면서 의료 공백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문석 기자입니다.
[기자]
대한의사협회 방침에 따라 휴진에 참여한 병·의원은 전체 3만6천여 곳 중 14.9%.
지자체에 신고한 수치보다는 많았지만,앞서 의사협회가 휴진에 찬성했다고 밝힌 73.5%와는 큰 차이를 나타냈습니다.
정부가 행정처분과 고발을 예고한 데다,건강보험 선지급 제외 등 재정 압박까지 경고한 마당에 휴진 강행이 쉽지 않았을 거로 보입니다.
[전병왕 /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 : 병원에서 환자에게 사전 안내 없이 일방적으로 진료를 취소하여 환자에게 피해를 입히는 경우 의료법 제15조에 따른 진료 거부로 전원 고발 조치할 계획입니다.]
다만,상급종합병원을 중심으로 무기한 휴진 움직임이 확산하는 건 후폭풍이 만만치 않을 전망입니다.
이미 서울의대 교수들은 무기한 휴진에 돌입했고,포커 칩 종류연세대 의대 교수들도 오는 27일부터 동참합니다.
또,서울아산병원 등을 수련병원으로 둔 울산의대 교수들이 다음 달 4일부터 휴진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최창민 / 울산의대 교수협 비대위원장 : 정부가 저희가 요구한 사항을 받아들일 때까지 무기한으로 하는 거고 일주일 단위로 그런 상태를 평가하고 연장하는 형태로 진행될 것 같습니다.]
가톨릭대 의대와 삼성서울병원이 수련병원인 성균관대 의대 교수들도 무기한 휴진을 논의하는 거로 전해졌습니다.
이른바 '빅5'로 불리는 상급종합병원 모두 휴진을 선언했거나 절차를 밟고 있는 상황.
교수들은 휴진 중에도 응급실과 중환자실,포커 칩 종류분만실 등의 환자는 계속 진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상급종합병원에서 무기한 휴진이 확산할 경우 이번 의정 갈등 이래 최악의 의료 공백 사태가 빚어질 거로 우려됩니다.
YTN 이문석입니다.
촬영기자:고민철 정진형
영상편집:윤용준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포커 칩 종류
:아울러 미국 하와이 지역 보훈 사적지를 찾아 떠나는 청년 110명의 ‘2024 국외 보훈 사적지 탐방단’ 발대식도 1일 서울 서대문구 국립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다.
포커 칩 종류,69달러로 장을 마쳤으며, 종가 기준 1000달러를 돌파하는 등 '천비디아' 훈풍에 따른 업황 호조로 이어지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