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빙고 사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신화통신과 AFP통신 등에 따르면 왕찬푸 BYD 회장은 8일(현지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메흐메트 파티흐 카즈르 튀르키예 산업기술부 장관과 10억달러(약 1조3827억원) 규모의 신공장 건설 협약을 체결했다.협약식에는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도 참석했다.
BYD는 튀르키예 공장에 연간 전기·하이브리드차 15만대 생산 설비를 갖추고 연구·개발(R&D)센터도 문을 열 계획이다.오는 2026년 말 공장 가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튀르키예에서 5000명을 직접 고용할 방침이다.
BYD가 튀르키예에 공장 건설을 결정한 것은 지난 1996년 발효된 튀르키예·EU 관세동맹에 따라 튀르키예에서 제조된 자동차가 EU에 더 유리한 조건으로 수출될 수 있기 때문이다.이를 고려해 포드자동차와 도요타자동차,최고의 빙고 사이트현대차 등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이 튀르키예에서 자동차를 생산하고 있다.
EU는 지난 5일 중국산 전기차에 최고 47.6%로의 관세율을 적용한 바 있다.
BYD는 성명에서 "대체에너지 차량 수요가 늘고 있는 유럽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것이 목표"라며 "여러 이점을 가진 튀르키예에 투자함으로써 BYD의 생산력이 향상되고 물류 효율성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