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한국 대 베트남
NO.2: 한국 대 베트남 축구 중계
NO.3: 한국 대 베트남 축구
NO.4: 한국 대 베트남 라인업
NO.5: 한국 대 베트남중계방송
NO.6: 한국 대 베트남 하이라이트
NO.7: 한국 대 베트남 라이브
NO.8: 한국 대 베트남 축구 경기
NO.9: 한국 대 베트남 선발
NO.10: 한국 대 베트남 예매
[파이낸셜뉴스] 대통령실은 26일 전공의들에게 이달 안에 사직 여부를 결정하라고 요구했다.정부는 앞서 병원들의 요청에 따라 사직 처리 시한을 이달 말로 제시했다.이에 따라 전공의들에게 결국 직을 던질지,한국 대 베트남복귀할지 최종 결정하라는 통보를 전한 것이다.
대통령실 고위관계자는 이날 기자들과 만나 “정부가 병원들이 전공의 사직서를 수리할 여건을 조성한 건 사직을 원하는 전공의들은 사직 처리를 하고,한국 대 베트남이제라도 복귀하겠다는 전공의들은 어떤 불이익도 없이 수련을 이어가도록 하는 2가지 옵션을 준 것”이라며 “병원에서 사직 처리 시한을 명확히 해달라는 요청을 해 6월 말 시한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정부는 지난 4일 사직서수리금지명령과 진료유지명령,한국 대 베트남업무개시명령을 철회해 병원이 언제든 전공의들이 제출한 사직서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전공의들이 부담 없이 의료현장에 복귀토록 유도하려는 조치인데,한국 대 베트남효과가 크지 않자 대통령실이 나서 채근하는 것이다.
정부는 이달을 넘기는 내주 전공의 사직·복귀 현황에 따라 대책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이 고위관계자는 “정부는 한 분의 전공의라도 더 돌아오길 바라기 때문에 (내달) 사직 여부와 병원 현장을 보면서 추가적인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