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복권 증여
NO.2: 당첨 복권 증여
NO.3: 연금 복권 증여
NO.4: 연금복권 증여세
소규모 리튬전지 화재 끌 수 있는 KFI 인증 기준 마련
마그네슘·나트륨·칼륨 소화기 기준도 마련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 소방청이 경기도 화성 소재 아리셀 공장 화재의 후속 조치에 착수했다.이번 사고를 계기로 배터리 화재를 조기에 끌 수 있는 금속 화재 소화기 도입 기준도 새롭게 마련키로 했다.
소방청은 1일 리튬전지 화재 대응과 금속화재 소화기 기준 도입을 위해 산·학·연 전문가 자문단으로 구성된 실무 TF팀을 구성한다고 밝혔다.
소방청은 “현재 금속화재 소화에는 일반적으로 마른 모래,복권 증여팽창질석을 사용하지만 최근 전지 산업의 발전 등으로 금속화재용 소화기 기준이 필요해지고 있다”고 TF 운영 이유를 밝혔다.
소방청은 특히 리튬전지에 대한 화재 유형 및 소화기 인증기준은 국제적으로 없고,복권 증여미국과 일부 국가만 금속화재 소화기(D급) 기준을 도입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소방청은 TF 운영을 통해 ▷리튬전지 소화기기 인증기준(KFI인증) 도입 ▷금속화재 소화기(D급) 형식승인 기준 조기 마련 ▷리튬전지,금속화재 관련 소화성능에 대한 효과성 분석 등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방청은 “리튬전지 및 금속화재에 대한 인증기준 및 형식승인 기준을 조속히 마련해 변화하는 재난환경에 적극대응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연금복권 증여세
:8nm(나노미터·1nm는 10억분의 1m)급 첨단 반도체를 생산할 수 있는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를 구축하는 계획을 포함해 총 435억 달러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밝혔다.
복권 증여,사고 당시 A씨의 차량이 반대 방향으로 역주행하는 것을 목격한 피해 차량 운전자들의 신고로 역주행 사고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