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재밌는 룰렛
서울시는 서울역을 '광화문~용산~한강' 국가상징축을 잇는 교통·문화허브이자 수도 서울을 대표하는 중심 공간으로 재편한다.
서울시는 '서울역 일대 공간개선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에 들어간다고 17일 밝혔다.
서울역 광장·보행체계·교통환경 개선 등 분야별로 단계적 실행전략을 마련해 실행 가능한 단기 사업부터 장기적 관점에서 추진할 사업까지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시는 서울역 일대 마스터플랜에 △공간의 단절을 극복하고 재편해 시민 중심의 매력 공간으로 조성 △입체적인 교통환승체계를 구축해 편리한 교통환경 제공 △역사·상징성을 회복하고 국가중앙역으로서 위상 정립 등의 내용을 담아낼 계획이다.
특히 서울역 일대에는 다양한 기관이 연계되어 있는 만큼 서울시와 국토부,재밌는 룰렛코레일 등이 함께 협의,재밌는 룰렛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구체적 공간 개선 계획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시민 아이디어 공모',재밌는 룰렛'서울역 공간개선 심포지엄' 등을 병행해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달 '서울역 일대 공간개선을 위한 마스터플랜' 용역 입찰공고를 거쳐 제안서를 접수,용역에 들어가 내년 중 완료할 예정이다.
조남준 서울시 도시공간본부장은 “서울역 일대는 서울의 얼굴이자 관문으로 매우 중요한 상징성이 있지만 그간 각종 불편,재밌는 룰렛경관 등 개선점이 산적해 있었다”며 “다양한 의견을 듣고 관계기관과 협력해 국가중앙역 위상에 맞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재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