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o120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요즘 한강시민공원에서 4인승 자전거 타는 분들,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서울시가 3달 전부터 시민들에게 대여해주고 있는 이 4인승 자전거가 도로 흐름을 방해하고,tto120아찔한 안전 사고까지 유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결국 자전거 대수를 줄이고 운행 제한도 도입했습니다.
김태훈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엄마,아빠의 세찬 페달질에,웃음이 떠나질 않습니다.
["안녕해~ 안녕~"]
휴일 한강공원을 찾은 나들이객들에게 인기인 4인승 자전거.
[이다겸/서울시 구로구 : "오늘 너무 즐거웠어요.아이도 좋아하고,좀 있다 또 맛있는 것도 먹고 더 즐거운 시간 보내려고 해요."]
시범운영 3달 만에 대여 횟수가 만 건을 넘어 섰지만,안전수칙을 지키지 않는 경우가 흔합니다.
["자전거 도로에 이 도로만 주행하셔야 해요.우측통행하시고요."]
성인이 타지 못하는 앞자리에 버젓이 앉는가 하면.
["야야야!빨리 가!사고 나!"]
역주행 끝에 사고가 날 뻔한 위험천만한 상황도 목격됩니다.
4인승 자전거는 이렇게 성인 남성 두 명이 타도 속도를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회전 반경도 커 주변 통행에 지장을 줄 때가 많습니다.
속도가 느리다 보니 일반 자전거가 중앙선을 넘겨 추월하는 아찔한 일도 이어집니다.
[천현민/서울시 구로구 : "다른 라이더들이 뒤에 병목현상처럼 몰리게 되고 무리하게 추월을 하다 보면 사고가 일어날 수도 있는 상황이거든요."]
결국 4인승 자전거를 운영하는 서울시가 이달부터 자전거 도로 폭이 5.2m 이상인 일부 구간만 운행을 허용하고,혼잡이 심한 여의도한강공원에서는 4인승 자전거 대수를 절반으로 줄이기로 했습니다.
비탈길이 많은 뚝섬한강공원에선 아예 대여가 중단됩니다.
서울시는 다음달 시범운영을 마친 뒤,4인승 자전거의 정식 도입 여부를 최종 결정할 계획입니다.
KBS 뉴스 김태훈입니다.
촬영기자:정현석/영상편집:한찬의/그래픽:최창준
tto120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tto120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금융위는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기업 노력을 강제하는 것보다 인센티브를 통해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것이 현실적이고 바람직하다"며 "공시 의무화는 오히려 의미 없는 형식적 계획 수립·공시만을 초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tto120,이번 선발은 화성 거주 모의실험을 하는 아날로그 임무 '차피'(CHAPEA·Crew Health and Performance Exploration Analog) 2차 프로젝트를 위한 것으로, 지난해 6월부터 진행 중인 1차에 이어 2025년 봄에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