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아시안컵 한국 승

【네이버 포토】프리미어리그 순위 22 23|아시안컵 한국 승

NO.1: 네이버 포토뷰어

NO.2: 네이버 포토

NO.3: 네이버 포토덤프

NO.4: 네이버 포토리뷰

NO.5: 네이버 포토동영상

NO.6: 네이버 포토샵

NO.7: 네이버 포토갤러리

NO.8: 네이버 포토리뷰 이벤트

NO.9: 네이버 포토뷰어 윈도우10

NO.10: 네이버 포토스케이프

로이터 연합뉴스
로이터 연합뉴스 메모리 반도체 업황에 청신호가 켜졌다.그동안 인공지능(AI) 열풍으로 데이터센터에 집중됐던 메모리 수요가 개인용 컴퓨터(PC)와 스마트폰에서도 기지개를 켜는 모습이다.삼성전자와 에스케이(SK)하이닉스의 실적도 보다 빠른 개선 흐름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27일 미국 메모리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발표를 보면,네이버 포토회사는 2024회계연도 3분기(3~5월)에 매출 68억1100만달러(약 9조5천억원),네이버 포토영업이익 7억1900만달러를 기록했다.각각 전 분기보다 17%,네이버 포토276% 늘어난 것이다.증권가 기대치(매출 66억7천만달러)도 웃돌았다.

성장세는 인공지능 열풍의 중심인 데이터센터 쪽 매출이 이끌었다.특히 낸드플래시 기반 데이터저장장치(SSD) 부문 매출이 13억5300만달러로 전 분기보다 50% 불어났다.고용량 데이터저장장치는 고대역폭메모리(HBM)와 함께 데이터센터 쪽 수요가 많은 메모리 제품 중 하나다.반면 모바일 부문 매출은 1% 줄어든 15억8800만달러에 그쳤다.스마트폰 시장이 부진한 영향이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전통 아이티 부문의 매출도 기대해볼 만하다.마이크론은 피시와 스마트폰 고객사들이 메모리 재고를 더 많이 쌓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메모리 가격이 오름세인 가운데,네이버 포토데이터센터 쪽 수요 급증이 자칫‘메모리 품귀 현상’으로 치달을 수 있다는 우려가 작용한 것이다.인공지능 피시·스마트폰 출시 경쟁이 한창이라는 점도 영향을 미쳤다.마이크론은 “(관행과 달리) 내년 장기 계약을 확보하려는 고객도 늘고 있다”고 했다.

메모리 업황 전반에 청신호가 켜진 셈이다.이는 특히 삼성전자 실적에 유의미한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삼성전자는 아직 4·5세대 고대역폭메모리를 정식 공급하지 못하고 있어 인공지능 열풍에서 다소 소외된 터였다.에스케이하이닉스에 비해 피시·스마트폰 업황에 더 많이 기대고 있는 셈이다.메모리 호황이 계속되는 가운데 올해 말로 예상되는 평택 4공장(P4) 가동이 시작되면 삼성전자의 성장세가 더욱 가팔라질 가능성도 있다.

마이크론의 실적은 에스케이하이닉스의‘고대역폭메모리 독주’를 재확인해주기도 했다.마이크론은 이번 분기 고대역폭메모리 매출이 1억달러(약 1400억원) 이상이라고 밝혔다.매 분기 수조원 수준의 고대역폭메모리 매출을 올리고 있는 하이닉스와는 대비되는 성적표다.이는 마이크론이 수율을 충분히 끌어올리지 못한 결과로 풀이된다.

네이버 포토

:방위성 간부는 전날 집권 자민당 회의에 참석해 "어중간한 형태로 발사를 서둘러 실패했을 수 있다"고 말했다.

네이버 포토,이에 따라 오송에는 △수요·공급기업 공동 R&D △실증 지원 테스트베드 구축 △소부장 인력 양성△금융·기술이 국가 차원에서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