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tms 메이플
NO.2: tms 메이플 하는법
[서울경제]
호반그룹은 창립 35주년을 맞아 가족 친화 복리후생 제도‘아이좋은 호반생활’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결혼,tms 메이플임신,tms 메이플육아로 이어지는 생애 주기에 맞춰 다양한 지원을 하는 것이 핵심이며 아이 한 명당 최대 2000만 원의 출산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도 포함됐다.
우선 결혼하는 직원에게는 100만원의 결혼 축하금이 지급된다.출산을 원하는 난임 부부에게는 난임 시술비를 최대 390만원까지 지원한다.국내 리조트에서 2박 3일의 태교 여행 패키지도 이용할 수 있다.
출산 축하금은 첫째 자녀에게 500만 원,tms 메이플둘째 자녀에게 1000만 원,셋째 이상 자녀에게는 2000만 원을 지급한다.
육아 휴직 기간은 한 명당 최대 2년으로 늘렸다.아빠의 적극적인 육아 참여를 위한‘든든 아빠 휴가’는 20일로 최대 3회로 나누어 사용할 수 있다.양육지원금은 만 2~3세 자녀에게 월 20만 원씩,만 4~6세 자녀에게는 월 10만 원씩,tms 메이플초등학교 입학 전 자녀에게 최대 840만 원까지 지원된다.
호반그룹 김대헌 기획총괄사장은 “직원들이 임신,출산,tms 메이플육아 시기에 안정감을 얻고 가정과 일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제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가정과 회사에서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직원들을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지난 19일 '저출생 추세 반전을 위한 대책'에서 기업 출산지원금을 전액 비과세하겠다고 밝혔다.앞서 부영그룹이 올 초 직원에게 아이 1명 당 1억 원의 출산지원금 지급을 발표한 이후 비과세 적용 필요성이 대두되자 대책을 내놓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