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코민카네리

【프리미어리그 강등 순위】로또 1052회|코민카네리

NO.1: 프리미어리그 강등 순위

화천댐 물 하루 60만톤 반도체 산단 공급
최문순 군수 "80년 피해 모자라 또 희생"
"이럴 거면 물 많은 화천에 산단 만들라"

최문순 화천군수가 13일 화천군 구만리 파로호 선착장에서 정부의 일방적인 화천댐 용수공급 계획에 반대하는 집회를 갖고 있다.화천군 제공
최문순 화천군수가 13일 화천군 구만리 파로호 선착장에서 정부의 일방적인 화천댐 용수공급 계획에 반대하는 집회를 갖고 있다.화천군 제공

환경부의 댐 건설 및 활용계획으로 강원 영서지역이 시끄럽다.양구 수입천이 다목적댐 건설 후보지에 포함된 데 이어,프리미어리그 강등 순위화천댐 용수를 경기 용인 반도체 산업단지에 공급하려는 계획이 알려지자 민심이 들끓고 있다.두 지역 모두 "주민들과 아무런 협의 없이 정책을 강행하려는 것 아니냐"는 불만이 거세다.

화천군과 군의회는 13일 오전 화천댐 인근 간동면 구만리 파로호 선착장 전망대에서 화천댐 피해 해결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최문순 화천군수는 "반도체 산업발전은 누구나 바라지만 댐 소재지 주민 의견 수렴 없이 화천댐으로 인한 상처가 그대로 방치되는 가운데 일방적으로 용수 사용을 결정한 것에 대해 강력히 반대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한기호(국민의힘) 국회의원은 "발전용인 화천댐을 다목적댐으로 변경하려는 움직임은 이미 오래 전부터 시작됐다"며 "화천댐 용수 사용에 대한 합당한 보상이 법 개정 과정에서 반드시 반영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부는 2035년부터 하루 60만톤의 화천댐 용수를 용인 국가 반도체 산단에 공급할 예정이다.이를 위해 발전용인 화천댐을 다목적댐으로 변경해 일정량을 상시 방류하는 실증을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이 과정에서 화천군은 군민들의 의견이 전혀 반영되지 않았다는 문제를 제기했다.

이날 파로호 선착장에 모인 지역 내 40여 개 사회단체 회원 500여 명은 군민들을 무시한 정책 결정과정에 대한 분노를 쏟아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정부는 차라리 화천지역에 반도체 산업단지를 조성하라"며 "반도체 산업단지에 대규모 용수와 전력이 반드시 필요한 만큼,프리미어리그 강등 순위화천발전소와 10억톤의 화천댐 용수가 있는 화천군이 최적지"라고 주장했다.화천군은 필요할 경우 수백만 평에 달하는 군유지도 제공할 의사를 내비쳤다.

13일 오전 강원 화천군 파로호 선착장 전망대에서 주민들이 정부가 최근 화천댐의 용수를 반도체 산업단지 공급하는 방안에 반대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이들은 댐 건설로 인한 수몰피해에 대한 손실비용 보전이나 반도체 산
13일 오전 강원 화천군 파로호 선착장 전망대에서 주민들이 정부가 최근 화천댐의 용수를 반도체 산업단지 공급하는 방안에 반대하는 집회를 하고 있다.이들은 댐 건설로 인한 수몰피해에 대한 손실비용 보전이나 반도체 산업단지를 화천에 설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연합뉴스


화천군은 또 지난 1944년 완공된 화천댐으로 인한 피해 보상을 촉구했다.강원대 산학협력단 조사 결과,프리미어리그 강등 순위휴전 이후 1954년부터 2022년까지 화천댐으로 인해 모두 3조 2,프리미어리그 강등 순위655억 원,프리미어리그 강등 순위연간 평균 480억 원씩 피해가 발생했다는 게 화천군의 얘기다.

이화원(84) 화천군 노인회장은 "80년간 피해를 본 화천군민을 무시하는 처사를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최 군수는 "접경지인 화천군은 수십 년간 국가안보를 위해 온갖 규제를 감내하고 희생해온 곳으로 정부와 화천댐 관리주체들의 답변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12일 기자간담회에서 박재현 환경부 물관리정책실장은 "박재현 환경부 물관리정책실장은 "강원도,화천군과 회의체를 구성해 긴밀하게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프리미어리그 강등 순위

:'갤럭시S24' 28일만에 100만대…국내판매 최단기간 신기록 경신뉴스 기사삼성전자, 전작보다 3주 앞당겨800Mbps·256GB 고용량 제공마이크로SD카드 업계 첫 개발삼성전자의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S24’(사진) 시리즈가 출시 28일 만에 100만 대 판매량을 기록하며 국내 판매 최단기간 신기록을 세웠다.

프리미어리그 강등 순위,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보고서는 관리원에서 연구차원으로 나온 것으로 직접적으로 반영되는 것은 아니다"라며 "보완시공 공법 등 추가 연구를 토대로 손해배상 가이드라인을 만들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