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로또 구입나이

서울시청 카페

NO.1: 서울시청 카페

NO.2: 서울시청 9층 카페

NO.3: 서울시청 별관 카페

윤영빈 청장,룩셈부르크 부총리 겸 외교부 장관 만나
달 자원 탐사 양국 우주 협력 확대 기대

경남 사천 우주항공청 임시청사.(사진=경남도 제공) 2024.06.05.*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사천 우주항공청 임시청사.(사진=경남도 제공) 2024.06.05.*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우주항공청은 윤영빈 청장이 3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자비에 베텔 룩셈부르크 부총리 겸 외교부 장관과 만나 양국 간 우주 협력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룩셈부르크는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우주자원 탐사 및 활용법을 제정하는 등 우주자원 탐사 및 활용 분야에 적극적인 국가로,서울시청 카페우주경제 활성화,서울시청 카페창업기업 확대 등을 목표로 우주자원 탐사 촉진을 위한 법·제도 구축 등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날 윤 청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2032년에는 달에 착륙자원 해 채굴을 시작할 것이며,서울시청 카페2045년에는 화성에 태극기를 꽂을 것”이라고 천명한 내용을 소개하며 “향후 우주 자원 분야를 선도하는 룩셈부르크와 한국 간의 긴밀한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윤 청장은 지난 2022년 11월 양국 간 체결된 우주협력에 대한 양해 각서를 언급하며,서울시청 카페우주항공청과 룩셈부르크 우주항공청 간 실무협의체 운영,서울시청 카페심포지엄 개최 등을 통해 실질적인 협력 이행 방안을 마련할 것을 제안했다.

아울러 우주자원 탐사,위성 개발·활용 등 양국 간 우주 산업체 교류를 확대하고 더 나아가 우주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윤 청장은 룩셈부르크에서 주최하는 '우주자원 주간' 등에 우주항공청의 참여 의지도 드러냈다.

윤 청장은 “한국과 룩셈부르크가 우주 분야에서 보유한 각자의 확실한 강점을 바탕으로 우주 정책 공유,서울시청 카페산업체 간 교류 확대 등을 통해 뉴스페이스 시대를 함께 견인하자”면서 “양국 모두 아르테미스 약정 서명국이기도 한 만큼 룩셈부르크와 향후 건설적인 협력관계 구축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시청 9층 카페

:한 누리꾼은 "3월 1일 일본행 항공표를 끊었는데, 한국인 관광객이 많아서 꼭 가고 싶었던 관광지를 못 갈 것 같다"고 했고, 또 다른 누리꾼은 "뒤늦게 3월 1일부터 3일까지 황금연휴 동안 후쿠오카 여행을 계획했는데, 비행기가 없다"며 "패키지라도 어디 구할 곳이 없는 것이냐"고 푸념했다.

서울시청 카페,이어 "구체적인 구호조치의 내용은 관련 법령의 해석·적용의 문제로서 이미 법원을 통해 구체적인 위법성이 판단돼 민형사적 책임이 인정됐다"며 "이 사건에서 헌법적 해명의 필요성을 이유로 예외적인 심판청구이익을 인정하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