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파리 생제르맹 fc 대 fc 낭트 라인업
[앵커]
인공지능(AI) 칩 대장주 엔비디아가 시가총액 1위에 올랐습니다.
이달 초 애플을 제친 이후 반년 가량 1위를 차지해 온 마이크로소프트(MS)까지 넘어선 건데요.
이한나 기자,파리 생제르맹 fc 대 fc 낭트 라인업엔비디아가 시가총액에서 애플에 이어 MS까지 제쳤어요?
[기자]
엔비디아 주가가 3% 넘게 오르면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에 등극했습니다.
시가총액은 3조 3353억 달러로,파리 생제르맹 fc 대 fc 낭트 라인업역대 시총 3조 달러를 돌파한 기업은 애플과 MS에 이어 엔비디아가 세 번째인데요.
특히 엔비디아의 가파른 주가 상승은 미 증시에서 전례를 찾기 힘든 수준입니다.
작년 6월 처음 시총 1조 달러를 돌파한 후 불과 10개월 만인 올해 2월 2조 달러를 넘어섰는데,파리 생제르맹 fc 대 fc 낭트 라인업시총 2조 달러가 넘는 기업 가운데 최단기간으로 꼽힙니다.
또 지난 6일 불과 4개월여 만에 3조 달러를 넘어선 데 이어 2주 만에 시총 1위 자리를 꿰찬 겁니다.
[앵커]
엔비디아 주가가 상당히 빠르게 올랐다는 건데,파리 생제르맹 fc 대 fc 낭트 라인업왜 그런 건가요?
[기자]
엔비디아는 작년 주가가 239% 폭등한 데 이어 올해에도 170% 넘게 폭등했는데요.
지난 5년 동안 보면 3400%가 넘게 올랐습니다.
전문가들은 엔비디아의 탄탄한 실적과 최근 10대 1 주식분할 결정,파리 생제르맹 fc 대 fc 낭트 라인업그리고 재빠른 신제품 출시 주기 등이 랠리를 뒷받침하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한편 시장에서는 엔비디아의 높아진 시가총액과 시장에 미치는 막대한 영향력으로 인해 엔비디아가 곧 다우지수에 편입될 가능성을 점치고 있습니다.
[앵커]
월가도 목표주가를 올리고 있다고요?
[기자]
로젠블라트 증권은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종전 140달러에서 200달러로 올렸는데,이는 월스트리트에서 지금까지 나온 최고치입니다.
투자회사 서스케한나도 목표주가를 종전 145달러에서 160달러로 올렸습니다.
한편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사전에 준비된 계획에 따라 3천100만 주를 매각했다고 전날 보고했는데요.
다만 시티즌스JMP 증권은 엔비디아 내부자들의 주식 매각에 대해 "일부 보상이 주식으로 지급됐고,파리 생제르맹 fc 대 fc 낭트 라인업회사 제품에 대한 수요가 둔화할 조짐이 보이지 않는다는 점을 고려할 때 경보를 울릴 필요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앵커]
지금까지 뉴스픽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