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야구 현장 예매

미국 수소 - krslotID=2024-12-05%2Fsbqwgs.html

NO.1: 미국 수소 관련주

NO.2: 미국 수소

NO.3: 미국 수소차

NO.4: 미국 수소차 충전소

NO.5: 미국 수소충전소 현황

NO.6: 미국 수소 관련 etf

NO.7: 미국 수송기

NO.8: 미국 수소차 관련주

NO.9: 미국 수소 주식

NO.10: 미국 수소 정책

바른 과학기술사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정책 토론회 개최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 이노베이션 센터장이 22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인류의 확장: AI·우주·로봇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열린 2023 뉴스1 미래산업포럼에서 세션1 발표를 하
하정우 네이버클라우드 AI 이노베이션 센터장이 22일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인류의 확장: AI·우주·로봇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주제로 열린 2023 뉴스1 미래산업포럼에서 세션1 발표를 하고 있다.뉴스1이 개최한 이날 포럼은 AI와 우주,미국 수소로봇 등 다양한 미래 산업 전문가들이 앞으로의 기술 발전 방향성과 새로운 생태계에 대해 설명하고 혁신의 방향 제시 등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2023.6.22/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서울=뉴스1) 김승준 기자 = "인공지능(AI) 대학원으로 많은 인재들이 양성되었지만 예산이 1년에 20억 원으로 (GPU 시스템인) DGX 서버 몇 대 사면 남는 게 없다.세계 최고 수준 AI 인재가 길러지기 어렵다"

하정우 바른 과학기술사회 실현을 위한 국민연합 공동대표(네이버클라우드 퓨처 AI센터장)은 7일 서울 강남구에서 열린 정책간담회에서 정부의 효과적인 AI 분야 투자를 강조했다.

하 공동대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추진하는 AI 거점 연구소로 초격차 기술을 확보한다고 하지만 올해 40억 원,이후 80억 원 6년 지원이다"라며 "해외 교수님들을 포함해 (운영비 등) 대충 계산기를 두들겨 보면 한 분당 1억 원씩 돌아가는 것 같다.초격차 기술이 만들어지기 어렵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초격차라면 초격차에 맞는 지원을 해서 기술 확보를 하는 설계가 필요하다"며 "AI 부문에서는 최고 수준 인재들이 실리콘밸리로 간다.훌륭한 분들이 한국에 남을 수 있는 파격 제안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하 대표가 제시한 대안은 우수 인재의 대학·기업 겸직을 제대로 인정하는 것이다.이렇게 하면 인건비,처우를 나눠 부담할 수 있어 우수 인재 유치가 수월해질 수 있다는 구상이다.

최근 AI 연구용 GPU 등 컴퓨팅 인프라 부족 문제를 두고 하정우 공동대표는 "(개별 연구실이 GPU를 구매하는 것보다) 캐나다 정부 사례를 참조해 대규모 컴퓨팅 인프라를 만들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체계를 만들어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날 간담회에서는 21대 국회에서 입법되지 못한 'AI 기본법' 논의도 나왔다.

하정우 공동대표는 "우리나라 상황에 맞도록 AI 기술 수준,산업 수준에 맞게 숙고해서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빨리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기본적인 법안,미국 수소산업 진흥 법안,리터러시(사회적 수용) 법안을 쪼개서 할 수도 있다"고 했다.

이날 간담회는 당초 이해민 조국혁신당 국회의원이 참석해 함께 정책을 논의할 예정이었지만 불가피한 국회 일정으로 현장 참석이 불발됐다.

온라인으로 참석한 이해민 의원은 "AI는 토머스 쿤의 과학혁명 구조에 나오는 패러다임 이동 수준의 변화라고 생각한다"며 "21대 국회에서 AI 기본법이 논의됐고 통과는 못 했는데 좀 업데이트할 부분이 있어 숙고하겠다"고 설명했다.

미국 수소 정책

:B씨가 연락받지 않는다는 이유로 "너 때문에 우울증 걸려 치료받는 거 다 까발린다.

미국 수소,kr[J-Hot]▶ 전국민 분노 터져도…현대家, 27년간 축구협회장 왜▶ 자는 남편 옆서 덮쳤다…스페인女 집단 성폭행한 印▶ 끌려나간 SNL 권혁수…尹정권 '입틀막' 패러디했다▶ '이강인 가짜뉴스' 361개…7억 떼돈 번 유튜버들▶ 딩크족도 아이 쫓아가라…'집값 폭락'서 생존할 동네▶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중앙일보(https://www.